페이스북, 성급한 수익화 전략으로 부작용 야기…관련 사례와 주요 논쟁
페이스북, 성급한 수익화 전략으로 부작용 야기…관련 사례와 주요 논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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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광고1) Sponsored Stories- 일부 이용자들이 집단소송 제기('11. 03) 2) Promoted Posts- 요금을 지불하는 기업과 개인의 포스팅을 눈에 더 잘 띄도록 뉴스피드 상단에 표시하는 테스트 개시('12.05)- 이후 일각에서는 페이스북이 개인 유저들까지 상업화 도구로 전락시키고 있다고 비난2. 사진공유 서비스 ‘Instagram’1) 서비스 약관 변경- 이용자들의 사진을 광고에 활용할 수 있다는 내용의 새로운 약관 발표 (2012.12.17) 이에 대한 반발로 보이콧 운동 확산, 일부 유저들은 Instagram 탈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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