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경우 유료TV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고 Netflix가 인터넷 트래픽을 주도하는 등 OTT 동영상에 의해 TV시청경험 자체가 변화하고 있다고 시장조사업체 TDG(The Diffusion Group)이 주장함. Tag #OTT 동영상 #OTT TV #OTT 유료방송 #인터넷 미디어 #N-Screen 동영상 #모바일 동영상 #cord-cutting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TV판 iPhone'으로 진화하는 OTT 셋탑박스, 유료TV 위협할 것인가?…플랫폼 개방화의 방향성 제시 국내 유료방송 시장, 섣부른 낙관적 전망을 위협하는 최근의 동향 4가지 TV 시청행태의 세대차, 유료TV 업계에는 큰 위협…OTT에 익숙한 10대층이 코드커팅 추세 견인 美 유료TV 사업자들, 코드커팅을 바라보는 시각차…케이블사업자 vs. Telco 유료TV 해지성향, iPad 유저가 일반유저보다 3배이상 높게 나타나...Diffusion Group 유료TV, OTT나 스마트TV와는 제로섬 경쟁 아닌 공존이 유력… “시청행태의 관성 때문” 미디어 업계, 올드미디어의 반격과 콘텐츠 애그리게이터의 부상…최근동향과 전망 미국도 방송사와 OTT 업체간 갈등 깊어져…FCC, 셋탑 개방의 'AllVid' 정책으로 대응 코드커팅과 코드스와핑 증가, 美 케이블TV 위기설 증폭…최근동향과 전망 美 콘텐츠 애그리게이터 Netflix, 미디어 업계의 실질적 승자로 등극…최근 동향과 시사점 유럽 케이블 업계, 구글 등 글로벌 인터넷기업의 시장잠식에 위기감...타 OTT 업체와 제휴도 고려 美 DirecTV, Netflix와 유사한 동영상 스트리밍 런칭 예정...부가서비스 개념으로 접근 美 Comcast, 셋톱박스를 인터넷단말로 대체하는 VoIP 기술 테스트中...케이블 지역독점 붕괴될 수도 美 AT&T, N스크린 서비스 강화 위해 콘텐츠 수급 확대...방송사 Turner와 저작권 계약 체결 美 최대 케이블사 Comcast, IP 기반으로의 전환 전략 가시화...테스트베드 가동중 코드커팅 추세에도 전체 유료TV 시장은 성장중...그러나 케이블 점유율은 급감 MS, Xbox용 실시간TV 기능 런칭...Kinect와 연계된 새로운 UI도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