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숙기에 들어선 SNS, 특화된 영역으로 서비스 분화중… LinkedIn의 성공사례와 전망
성숙기에 들어선 SNS, 특화된 영역으로 서비스 분화중… LinkedIn의 성공사례와 전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PayPal 前 부사장 Reid Hoffman이 창업한 LinkedIn은 런칭 불과 2여년 만에 실리콘밸리에서 통용되는 최고의 인맥 툴(tool)로 자리잡았다. 또한 동 사는 구독료 기반의 견고한 BM을 바탕으로 SNS 최초로 흑자를 기록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이는 1억명의 가입자를 확보하고도 뚜렷한 수익모델을 찾지 못하고 있는 인기 SNS ‘Twitter’와는 분명 대조적이다. 금융업계에 의하면, 2009년 1억달러를 돌파한 LinkedIn의 경우 총매출 규모가 2012년에는 5억달러를 육박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