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소셜게임, 다운로드형 게임 등 기존의 패키지 형태가 아닌 새로운 유형의 게임들이 올 상반기에 미국에서만 26~29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Tag #게임 산업 #게임 패키지 #모바일게임 #휴대폰게임 #소셜게임 #게임 BM #SNS 게임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전세계 게임 시장규모 전망 (2008~2012) SNS의 주요 수익원으로 부상하고 있는 소셜게임…日 이용동향 클라우드 기반 스트리밍 게임 등장…美 OnLive, 월5달러의 요금부과 예정 iPhone 게임, ‘freemium’과금모델 도입으로 매출 급증...ARPU가 페이스북의 6배 수준 LBS 게임 인기몰이, 오프라인 여행수요 환기에도 기여…日 Colopla 사례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2~2010) 소셜게임, 올해 8억2,600만달러 규모로 성장...2014년까지 두 자리수 성장세 유지 일본 콘텐츠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9~2014) 전세계 소셜게임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8~2014)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규모 추이 (2008.2분기~2010.2분기) 국내 주요 모바일 게임업체 매출 추이 (2009.4분기~2010.2분기) 日 mixi, 소셜그래프 공급자로의 변신 선언…API 개방으로 경쟁서비스와 정보가전과도 연계 전성기 구가하는 소셜게임 업체들, 거대기업들의 러브콜도 쇄도...열풍의 실체와 시사점 소셜게임, 광고와 가상아이템 판매 급증으로 시장 급성장…IT업체 및 미디어 업체의 M&A 경쟁 본격化 전세계 온라인게임 시장규모 전망 (2009~2012) 구글의 게임시장 진출은 ‘전략적 필연’...안드로이드-크롬-Checkout 성장에도 기회 日 KDDI, 소셜게임을 휴대폰주소록과 타서비스 연계 시도...개방형 포털로 운영 닌텐도, 3D 시장에서 휴대형 게임기가 승산 있다…“HW와 SW간 닭과 달걀 관계는 극복해야” 멀티미디어 플랫폼으로 변신하는 게임콘솔, 스마트TV 시장의 새로운 다크호스로 부상중…최근 동향과 전망 SNS 가상통화 시장, 새로운 격전장으로 부상중…Facebook이 견인, 구글과 애플이 추격 클라우드 기반 게임 OnLive, 월기본료 폐지하고 가입기반 확대에 박차...전용셋톱도 개발중 전세계 모바일게임 시장규모 전망 (2009~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