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의 SNS업체 Facebook이 가상통화(virtual currency)의 지배자로 자리매김하려 하고 있다. 가상통화란 디지털잡지에서부터 소셜게임의 아이템 등 인터넷 상의 다양한 콘텐츠를 구입할 수 있는 화폐를 의미한다. Tag #SNS 가상통화 #린든달러 #소액결제 #Facebook Credits #iTunes Credits #소셜게임 가상통화 #가상 아이템 구매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세컨라이프` 인기로 새로운 가능성 발견된 아이템 현금거래(RMT)...타 산업으로 확산될까? Second Life 아이템 거래 전문 사이트 등장, 린든달러로 결제...日 ECMIX 휴대폰 안의 3D 가상공간, SNS와 가상화폐를 연계한 서비스 등장... 日 Ask.jp 떠오르는 시장, 어린이용 가상공간… 벤처캐피털도 성장성에 주목 2008년은 가상세계 서비스의 여명기, 사업화를 둘러싼 우려와 기대 세컨라이프 열광의 1년, 신임 CEO가 말하는 가상세계의 최근동향과 전망 Twitter 등 마이크로블로그용 소액결제 시스템 등장, 다양한 사업기회에 응용 예상 SNS 수익모델, 아시아가 주목 받는 이유…광고모델보다 가상아이템 판매로 직접매출 구글, 디지털콘텐츠 과금용 소액결제 시스템 개발중…신문출판 업계가 일차 대상 美 Verizon, 온라인 쇼핑에 휴대폰 결제 도입…국내업체 다날이 솔루션 공급 모바일게임, 세계시장 56억달러 규모로 성장...소액결제, 데이터요금인하, 검색기능이 동인 구글, 소셜게임 통해 SNS 시장진입에 재도전…자체 결제시스템 Checkout과도 연계 구글과 페이스북, 상호 영역침범하며 대립…“검색과 SNS에서는 개방성 만이 능사 아니다” 구글, 이번엔 소셜결제 업체 Jambool 인수…Facebook의 자체 과금플랫폼 추진에 대응 커머스 업계에도 Social 돌풍, 본격확산 단계로 진입하는 소셜커머스의 유형과 전개 전망 美 모바일 가상아이템 시장, iPhone 게임 이용자 주도로 급속 성장 구글이 노리는 Facebook의 약점, 양 사의 신경전 갈수록 치열…외부인 출입 전면금지 등 애플, 음악 소셜서비스 Ping 발표..."Facebook과 Twitter가 iTunes와 결합" 애플과 트위터를 경계하는 Facebook, 서로 접속차단하며 신경전…개인정보 이슈가 해결점 日 모바일SNS 시장규모와 iPhone 경제효과 (2009, 2012) 전성기 구가하는 소셜게임 업체들, 거대기업들의 러브콜도 쇄도...열풍의 실체와 시사점 소셜게임, 광고와 가상아이템 판매 급증으로 시장 급성장…IT업체 및 미디어 업체의 M&A 경쟁 본격化 수면위로 떠오른 구글의 SNS 전략...유저의 모든 행동 스트림을 추적하는 소셜그래프를 목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