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게임시장이 성장기에 돌입할 조짐을 보이고 있으며, 이에 메이저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업체들이 신규 소셜게임업체들을 인수하면서 시장에 진입할 것이라고 시장조사업체 Screen Digest는 예상했다. Tag #소셜게임시장 #인수합병 #광고수익 #가상아이템 #소셜게임시장 성장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SNS와 게임의 만남, 新조류로 급부상중인 '소셜게임'…현황과 잠재성 구글, 소셜게임 업체 Zynga에 2억달러 출자...게임사업과 Social Graph 진출 포석 위치기반 SNS와 검색엔진의 결합, 업체간 협력무드 고조...검색경험의 획기적 개선 기대 구글, 소셜게임 통해 SNS 시장진입에 재도전…자체 결제시스템 Checkout과도 연계 日 소프트뱅크, Zynga와 합작회사 설립...일본내 메이저 SNS 대상으로 모바일 게임 공급 구글, SNS 게임 개발업체 Slide를 2억2,800만달러에 인수... Facebook에 대립각 구글 서비스는 그 자체가 SNS, 필수적 구성요소들은 이미 보유…Slide와 Zynga는 엮는 역할 소셜게임, 올해 8억2,600만달러 규모로 성장...2014년까지 두 자리수 성장세 유지 전세계 소셜게임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8~2014) 구글, TV용 ‘Chrome Web Store’ 10월 오픈...우선은 온라인게임-SNS 연계에 중점 공동의 적 SNS 놓고 손 잡는 구글과 야후재팬…배경과 국내에의 시사점 전세계 소셜광고 시장규모(2010) 구글, 이번에는 SNS 상호운용성 전문 벤처업체 Angstro를 인수 위치기반 SNS Foursquare, 유저수 하루 1.8만명씩 증가하며 300만 유저 돌파 전성기 구가하는 소셜게임 업체들, 거대기업들의 러브콜도 쇄도...열풍의 실체와 시사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