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신형 Apple TV에서는 99센트 가격의 TV프로 대여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유명 IT전문 블로그 GigaOm이 밝혔다. Tag #AppleTV #애플 TV iTunes #애플 TV 콘텐츠 #애플 스트리밍 BM #애플 구글 TV #애플TV iOS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美 DVD 렌탈업체 Netflix、파격적인 시간무제한 스트리밍 서비스 개시…애플을 의식한 고육책 애플의 궁극적 목표, 집안의 ‘거실’을 지배…TV 제조에 직접 뛰어들 가능성 높아 애플, TV 시장서도 돌풍 예고...iTunes 모델을 접목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차별화 TV프로 유료화, YouTube는 스트리밍 BM으로 협상중…애플-아마존-케이블사와 맞경쟁 회피 방송사와 손잡은 애플TV의 변신, 혁신없는 케이블 업계에 큰 위협 될 것 애플의 TV서비스 사업, 케이블과 IPTV보다 당장은 OTT 플레이어들의 입지 위협 애플, iPad 대상 TV콘텐츠도 건당 판매가 99센트로 인하 방침…방송업계와 갈등 구글, 이번에는 거실을 향해 진군…소니-인텔-로지텍과 손잡고 ‘Google TV’ 개발 웹과 TV의 융합, 실패의 역사를 Google TV가 다시 쓸 것인가?…전혀 새로운 유저경험 기대 최초의 구글TV, 스웨덴 가전메이커가 발표∙∙∙구글 서비스 사전탑재하고 무선 키보드로 조작 거실로 진출하는 구글, 인텔-소니-로지텍과 손잡고 'Google TV' 개발…의미와 예상 임팩트 N-Screen 전략 비교 : MS, 애플, 구글 거실에서의 스크린 경쟁, 커넥티드TV에서 스마트TV로 중심축 이동중…예상 임팩트와 전망 베일 벗은 GoogleTV, 목표는 40억 유저기반의 700억불 광고시장…플랫폼 개방은 내년부터 TV와 Web 결합으로 거실까지 접수하려는 구글의 야망…윈텔의 실패전철과 애플과도 차별화 GoogleTV, 실시간 콘텐츠 확보 못하면 니치마켓에 머무를 수도 …OTT 셋탑에는 위협요인 GoogleTV가 예고하는 변화들…소비자, 광고주, 케이블사업자 측면 구글의 진입으로 전운이 감도는 스마트TV 시장, 해결과제와 소니의 전략 애플 vs. 구글 vs. MS…경합중인 17가지 분야와 최근 동향 스티브잡스, MS와 구글을 싸잡아 혹평…“윈도우PC는 퇴물신세, GoogleTV는 곧 실패할 것” 구글이 Google TV를 추진하는 이유 3가지…소니의 참여 배경 개방형 스마트TV 시대를 예고하는 GoogleTV, 디지털홈 경쟁에서 막강한 다크호스로 부상...파급효과 전망 [해외시각] 구글TV의 예상 임팩트…OTT에 힘 실어주며 Cord Cutting 촉발, 개방성 자체가 약점이 될 수도 애플의 성공, TV 영역에서도 재연 가능성 높은 이유…케이블과 게임 업계에도 강력한 위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