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이 Open Graph 컨셉을 실현하기 위해 발표한 HTML 기반의 오픈 API인 'Social Plugin'은 Facebook 페이지 상에서 써드파티 사이트의 정보도 공유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큰 인기를 얻고 있음 Tag #Facebook #Open Graph #Social Graph #Social Plugin #소셜웹 #SNS BM #Facebook 구글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웹비즈니스의 폭발, 이제부터는 진정 국면에 돌입... 소셜웹의 Refactoring이 필요한 시점 개방형 SNS 플랫폼에 광고 BM 접목을 시도한 ‘Facebook Ads’ 소셜네트워크, “5년내 웹의 중심 깊숙히 자리잡아 ‘공기’와 같은 존재될 것” 美 AOL, 세계3위 SNS 사이트 ‘Bebo’를 8.5억달러에 인수…광고사업 강화가 주목적 소비자 중심의 Web Economy 시대, SNS 진화의 또 다른 방향성...기업활동 혁신의 툴과 촉매제 역할 갈림길에 놓인 SNS의 미래, 광고 이외의 수익모델은 없는 것인가? 구글이 말하는 “소셜네트워킹, 2008년의 3가지 트렌드” Twitter와 광고의 결합, 잠재적 가능성에 전세계가 주목...예상되는 BM의 유형과 전망 소셜미디어의 BM 찾기, 주류는 역시 광고…트래픽 보다는 타게팅이 중요 Facebook, 자체 온라인결제 사업에 나선다…소셜게임에서 유료 뉴스콘텐츠로 눈돌려 전세계 소셜미디어 이용 현황 (2009.12)…Facebook와 Twitter 성장 지속세 구글, Buzz를 통해 SNS에 재도전…분석과 전망 SNS 보완과 트위터를 겨냥한 구글의 신규 서비스 'Buzz'…특징과 해결과제 페이스북, Open Graph 앞세워 ‘웹의 식민지化’에 도전중…구글 못지않은 검색-광고툴 지향 구글에게 가장 위협적 존재는 Facebook, 사람 중심의 소셜그래프 기반 실시간 검색에 주목해야 Facebook, 소셜광고 앞세워 美 배너광고 시장서 야후 누르고 1위 차지 Facebook의 야심작 ‘Social Plug-in’, 출시 3주만에 다운로드 10만건 돌파 좌뇌형과 우뇌형 기업으로 대표되는 Google과 Facebook, 검색과 광고 기법에서 뚜렷한 대조 Facebook, 자체 지불결제 플랫폼을 소셜게임 Zynga에도 제공키로…수수료 분배비율에 관심 Facebook, 소셜웹 선도하며 '제2의 구글'로 부상…가능성과 한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