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유저가 찾고 있는 정보를 링크로 표시해 주는 검색서비스를 통해 광고가 가장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 순간은 해당정보가 가장 유용한 때라는 것을 입증했다. 이 같은 효과는 구글이 10년만에 250억달러 규모의 검색광고 사업기반을 구축하게 한 원동력이 되었다. Tag #구글 Facebook #검색 SNS #소셜검색 #소셜광고 #구글 광고 #Facebook 광고 #좌뇌형 우뇌형 #Facebook 시가총액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인터넷의 헤게모니 경쟁 논란… Google vs. Twitter, 사업기반의 차이 보다는 고유 영역의 지배력 전이 경쟁에서 판가름 구글, SNS와 연계한 실시간 검색 서비스 런칭…제공정보의 ‘관련성’을 강조 스마트폰 시대, 블루오션으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모바일 광고…최근 동향과 전망 구글의 직간접적 라이벌 업체 10社와 경쟁분야 Google Buzz의 ‘소셜+위치정보’ 기능, 모바일 서비스로도 잠재성 커...트위터와 경합 구글 Buzz, Twitter에는 위협 주겠지만 Facebook 아성 도전에는 미흡…유저의 소셜캐피털이 문제 구글이 소셜미디어를 장악하지 못하는 이유…기회를 놓친 것이 아니라 전략 부재 구글, Buzz를 통해 SNS에 재도전…분석과 전망 구글, Latitude와 Buzz 통해 위치정보+SNS 매쉬업 나서…옵트아웃 방식으로 개인정보 보호 SNS 보완과 트위터를 겨냥한 구글의 신규 서비스 'Buzz'…특징과 해결과제 Twitter-like 마이크로블로그, 기업내 커뮤니케이션 문화 바꾼다…구글과 MS도 가세 소셜미디어와 결합하는 실시간 검색, 국내 포털업계도 도입 러시∙∙∙동향과 전망 구글의 문어발식 영역 확장, 야누스 얼굴의 'Pax-Americana'를 연상…점증하는 Googlization에 대한 우려 구글, SNS 서비스 Buzz를 기업용으로 확대…클라우드상의 프라이버시 문제 다시 불거져 위치기반 모바일SNS, 유력 킬러앱으로 급부상중…동향과 시사점 페이스북, Open Graph 앞세워 ‘웹의 식민지化’에 도전중…구글 못지않은 검색-광고툴 지향 위치기반 서비스, SNS의 체크인 기능을 접목한 능동적 LBS로의 진화가 대세...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