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최대 SNS 업체 Facebook이 최근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Social Plugin', 'Open Graph', 그리고 'Graph API' 등 일련의 소셜웹 기능들을 발표했다. 이에 일각에서는 Facebook이 웹 식민지화를 가속화 할 것이라는 우려가 일고 있다. Tag #Facebook 구글 #Facebook 광고 검색 #소셜웹 검색 광고 #Open Graph #Facebook Like #웹 개인화 #웹 식민지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소셜네트워크, “5년내 웹의 중심 깊숙히 자리잡아 ‘공기’와 같은 존재될 것” Data Portability를 둘러싼 SNS 업체들의 주도권 쟁탈전 과열, 시장분할의 역기능 우려 수준 인터넷 업계의 새로운 패러다임, Data Portability 주도권 경쟁의 동향과 시사점 인터넷의 헤게모니 경쟁 논란… Google vs. Twitter, 사업기반의 차이 보다는 고유 영역의 지배력 전이 경쟁에서 판가름 소셜미디어의 BM 찾기, 주류는 역시 광고…트래픽 보다는 타게팅이 중요 구글 Buzz, Twitter에는 위협 주겠지만 Facebook 아성 도전에는 미흡…유저의 소셜캐피털이 문제 블로그와 SNS의 장점을 결합한 Twitter, 미래 웹을 지배할 거대 플랫폼으로진화중… 최근동향과 전망 구글, Buzz를 통해 SNS에 재도전…분석과 전망 인터넷비즈 혁명은 지금부터, 향후 성장의 3가지 키워드…“모바일, 소셜, 실시간” 구글, Latitude와 Buzz 통해 위치정보+SNS 매쉬업 나서…옵트아웃 방식으로 개인정보 보호 트위터, 新플랫폼 ‘@anywhere’ 발표…타 웹사이트에서 직접 서비스 이용이 가능 SNS 보완과 트위터를 겨냥한 구글의 신규 서비스 'Buzz'…특징과 해결과제 일본 Facebook 이용자수 추이 (2008.11~2009.11) 전세계 SNS 사용자수 추이 및 전망 (2007~2012) 전세계 SNS 광고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6~2011) 실물경제에도 침투하는 SNS, 온라인쇼핑몰의 소셜化…美 Big Commerce의 사례 Twitter-like 마이크로블로그, 기업내 커뮤니케이션 문화 바꾼다…구글과 MS도 가세 전세계 MySpace·Facebook 광고수입 현황 (2009) 소셜미디어와 결합하는 실시간 검색, 국내 포털업계도 도입 러시∙∙∙동향과 전망 올드미디어들의 SNS 끌어안기…워터쿨러 효과 발휘하며 N-스크린 전략의 방향성을 제시 트위터, 혁신 뒷받침할 플랫폼으로서 티핑포인트에 도달...80년대 PC 보급시와 유사 Twitter, 구글과 유사한 광고서비스 개시∙∙∙유저반응 기반의 과금시스템으로 차별화 창업자들이 밝히는 Twitter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기업유저들, Facebook을 가장 많이 접속…네트워크 대역폭 소모는 YouTube가 10% SNS 특화폰 출시붐...메이커들은 단말 차별화에, 이통사는 트래픽 경감 효과에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