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이 ‘FarmVille’이라는 소셜게임으로 유명한 미국 Zynga와 향후 5년간 파트너 관계를 유지한다는 내용에 전격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Zynga 게임에서도 Facebook의 가상통화인 ‘Facebook Credit’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Tag #결제 플랫폼 #Facebook 결제 #Facebook Zynga #Facebook 가상통화 #Facebook Credit #소셜게임 가상통화 #Zynga Farmville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SNS와 게임의 만남…소셜 게임 커뮤니티를 표방하는 Game Hub 사이트들 NHN, 지불결제와 SNS 플랫폼 개방화 선언…의미와 배경 분석 개방화에 나서는 NHN, 앱스토어 런칭하며 인터넷 생태계 활성화 선언…배경과 의미 Facebook, 자체 온라인결제 사업에 나선다…소셜게임에서 유료 뉴스콘텐츠로 눈돌려 구글 Buzz, Twitter에는 위협 주겠지만 Facebook 아성 도전에는 미흡…유저의 소셜캐피털이 문제 日 SNS 모바게타운, 사상최대 실적 올려…성장비결은 API 개방을 통한 시장파이 확대 SNS와 게임의 만남, 新조류로 급부상중인 '소셜게임'…현황과 잠재성 SNS의 주요 수익원으로 부상하고 있는 소셜게임…日 이용동향 영국 SNS 사이트 이용자수 현황 (2009.5) 일본 Facebook 이용자수 추이 (2008.11~2009.11) 실물경제에도 침투하는 SNS, 온라인쇼핑몰의 소셜化…美 Big Commerce의 사례 일본 소셜미디어 이용 실태 조사 (2010.3) 전세계 MySpace·Facebook 광고수입 현황 (2009) 기업유저들, Facebook을 가장 많이 접속…네트워크 대역폭 소모는 YouTube가 10% 게임, 이제 모바일에서 PC로 역행…日 야후재팬과 DeNA 소셜게임 사업 제휴 페이스북, Open Graph 앞세워 ‘웹의 식민지化’에 도전중…구글 못지않은 검색-광고툴 지향 구글에게 가장 위협적 존재는 Facebook, 사람 중심의 소셜그래프 기반 실시간 검색에 주목해야 Facebook, 소셜광고 앞세워 美 배너광고 시장서 야후 누르고 1위 차지 Facebook의 야심작 ‘Social Plug-in’, 출시 3주만에 다운로드 10만건 돌파 좌뇌형과 우뇌형 기업으로 대표되는 Google과 Facebook, 검색과 광고 기법에서 뚜렷한 대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