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대륙을 정복한 코르테스가 전쟁을 앞두고 아군의 배를 모두 불태워 배수의 진을 친 것처럼, 올드미디어 기업들도 생존을 위해서는 오히려 기존 매체를 포기하고 웹으로 전격 이행해야 한다는 파격적인 주장이 제기되었다. Tag #콘텐츠 유료화 #올드미디어 비즈모델 #신문 잡지 #인쇄미디어 #iPad 콘텐츠 #iPad 출판 #배수의진 #Cortez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올드 미디어의 온라인화 성공 사례, 英 BBC의 무료 주문형TV 서비스 'iPlayer'…Telco의 경계 대상으로 부상 루퍼트 머독, “신문업계의 쇠퇴, 신문 자체가 아니라 편집-경영자의 태도가 근본 원인” “올드미디어에서 빠져나간 시장가치 손실분, 뉴미디어만으로 상쇄 못해”…올리버와이먼 보고서 日 니혼TV, 인터넷 동영상사업 흑자로 전환…지상파와 연계한 광고 콘텐츠 전략 등이 주효 美 CBS의 동영상포털 TV.com, 런칭 한달만에 방문자 263% 증가…Hulu와 갈등 시작 시련기를 맞고 있는 올드미디어, 돌파구 모색을 위한 동향과 미디어 업계재편 전망 재정난에 빠진 美 메이저 신문사들, 구글에 러브콜…제휴 위한 투자 논의중 소문 美 유력일간지 USA투데이, Android폰용 무료 애플리케이션 배포…광고수익 다변화에 나서 Wall Street Journal, 비구독자를 위한 소액결제 시스템 도입…기사 건당 구독을 허용 美 최대 일간지 USA Today, 모바일이 희망…”iPhone용 애플리케이션 무료배포 결정은 후회” 日 아사히신문, CNET과 ZDnet Japan 인수…IT 미디어 콘텐츠와 광고네트워크 강화가 목적 올드미디어와 투자자들, 모바일 미디어로 눈길 돌려…PC와는 다른 유료서비스 환경에 주목 美 미디어 업계, “음악과 신문의 전철 밟지않겠다”…지향점은 콘텐츠와 광고로 이중 수익원 확보 루퍼드 머독, “모바일 WSJ 서비스 유료화할 것”...Hulu도 유료화 검토 구글 CEO, 루퍼트 머독에 일침…“뉴스 콘텐츠의 유료화는 무리” 신문잡지 전문 앱스토어 출범, 美 Time이 범업계 JV 주도…”음반업계의 전철 밟지 않겠다” 콘텐츠 오너들, 온라인동영상 끌어안더라도 수익 가능성에 공감대 형성…유무료 혼합BM이 대세 eBook 사업에 美 잡지업계도 참여 선언…범업계 통합 소프트웨어 플랫폼과 온라인스토어 출시 미디어 산업에도 그레샴 법칙, Junk Food형 콘텐츠가 넘쳐난다…혁신 없이는 자멸 美 메이저 영화사들, VOD 판매로 눈돌려…게임콘솔과 커넥티드TV 보급으로 시장확대 기대 뉴욕타임즈, 온라인 기사 유료화 추진중…애플 태블릿 단말용으로 제공說 News Corp., 매스미디어 수난시대의 해법 제시…“콘텐츠사업에도 출구전략이 중요” 애플 iPad, 출판업계의 구세주 될 것인가?…가시적인 광고매출 효과는 3년 소요 예상 iPhone용 디지털잡지, 초기반응 호조세…다운로드와 가입형으로 새로운 광고BM 시험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