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나선 소규모 벤처들이 실리콘벨리로 몰리면서 다시 한 번 닷컴붐의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 2년전 애플이 iPhone을 런칭한 이후,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iPhone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실리콘벨리에 모여들면서 수백개의 신흥 벤처기업들이 생겨나고 있다. Tag #앱스토어붐 #애플리 랭킹 #앱스토어 대박 #애플 AppStore #iPhone 애플리케이션 #실리콘벨리 #닷컴붐 #실리콘벨리 벤처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iPhone App Store 애플리케이션 등록수 1만건 돌파, 게임-엔터테인먼트-유틸리티 順 앱스토어 애플리 가격, 99센트 iTunes 모델만으로는 부족…개발자 책정 가격으로 수렴될 것 앱스토어 게임의 대히트 사례, 日 벤처기업 Pankaku의 성공비결과 시사점 iPhone 애플리에만 올인하는 개발자들, 0.9%에 불과한 시장점유율도 직시해야 주목 받는 iPhone 애플리케이션 8選 … WSJ 발표 모바일 앱스토어 BM의 진화, 파괴력과 잠재력의 양면성을 모두 내포 모바일 애플리 시장의 12% 점유한 Apple의 功過, 수익공유 모델 제시했지만 출혈경쟁도 야기 애플, AppStore의 매출 비중이 무려 30% 수준…“그래도 단말 수요견인 역할이 더 중요” [해외시각] 앱스토어의 난립, 심화되는 경쟁…차별화의 관건은 유저경험 개선과 개인화, 그리고 검색툴 iPhone 개발자들, 10만달러 이상의 고소득자는 2%에 불과…“아직 올인 하기에는 위험” 무선브로드밴드 시대, 개발자들 입지 갈수록 커져…美 Verizon은 개발자 전용포털 개설키로 애플 AppStore의 진정한 가치, 사업자체의 수익성보다는 R&D 비용절감 효과에 주목해야 모바일 애플리 시장, 2020년에는 인터넷시장 규모만큼 커질 것…개발업체의 90%는 실패 애플 AppStore의 성공, 기존 iTunes 사업기반에 기인…경쟁사들이 모방하기 어려운 이유 iPhone과 iPod, 4,000만 유저기반의 거대 미디어로 부상…출판-광고-패션-음악 업계가 주목 애플, 구글 보이스의 AppStore 등록 거부…“이통사의 요구가 아니라 자체결정” 앱스토어 유저의 이용성향, 다운회수는 많지만 지속률은 저조…이통사의 BM 방향성 제시 잘나가는 애플에 쏟아지는 비난, 결과적으로 모두에게 득이 되는 10가지 이유 iPhone 유저의 AppStore 이용 현황 Android Market, 매출규모에서 AppStore와는 현저한 차이…결제방식 개선이 가장 시급 아이폰 & 안드로이드폰 유무료 애플리케이션 Top10 (2009.6월말 현재) [해외시각] 앱스토어, 도입만이 능사는 아니다…Two-sided 플랫폼의 장점 못살리면 오히려 역효과 Telco의 자체 앱스토어, 애플 AppStore가 벤치마킹 모델 아니다…英 O2 Litmus 사례 애플 AppStore의 시사점…이통사들, 급조된 앱스토어로는 경쟁력 없어 애플, 'In-App Purchase' 기능을 무료 애플리케이션에도 허용키로…개발 자유도 확대 아이폰 애플리, 신규 등록건수에서 e-Book이 게임을 추월…닌텐도에 이어 Kindle도 위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