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광고기반 무료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인 'SpiralFrog'가 3월18일 서비스를 중단했다. Tag #광고BM #SpiralFrog #무료음악 다운로드 #디지털음악 #Ruckus #사업포기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유저참여형 음악 마켓플레이스의 등장, Web 2.0 수익모델의 가능성 : 일본 음악 CGM 사이트 vs. ‘도시락 별곡’ iTunes형 동영상 BM은 올해를 정점으로 쇠락, 광고기반과 플랫폼간 콘텐츠 공유에 주목해야 아마존도 DRM-Free 대열에 동참, MP3 포맷으로 단말에 무관하게 재생 가능 음악 콘텐츠 소비 형태의 변화와 전망, 성공 비즈모델의 조건 P2P형 SNS 사이트 'imeem', 4대 메이저 음반사의 광고삽입 콘텐츠를 풀스트리밍 서비스 온라인 음악시장, 2007년은 反iTunes 진영 형성의 해…다양한 BM과 플레이어들 속속 등장 계속되는 음악서비스 BM의 진화, 광고와 SNS 연계에 주목 美 아마존의 음악사업, 애플을 앞지른다…4대 메이저 음반사와 손잡고 글로벌 전개 美 Qtrax, 광고기반의 합법 P2P 음악서비스 개시…메이저 음반사와 제휴는 아직 혼선중 광고기반 무료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SpiralFrog', 월방문자 100만 넘어며 호조세 음반사-포털-단말메이커를 둘러싸고 빠른 템포로 다각화하는 디지털 음악 BM, 최신 동향과 전망 미국 디지털 음악 서비스 별 비교 애플의 온라인 음악스토어 iTunes, 작년 한해만 40억曲 판매…CD시대의 종언 예고 광고기반 무료 디지털음악 서비스 현황 및 전망 디지털 음악 판매, 2012년에는 전체 매출의 40% 차지…In-Stat 美 이통사들의 음악서비스, Subscription 방식으로 전환중…애플과노키아 견제 英 음반업계의 BM 다각화 노력, 가시적 효과 나타나…신사업의 수익비중 11.4%로 증가 디지털 음악에도 가입형 정액제 BM 대세화 조짐, Apple도 검토중…이통사들 행보에 주목 Napster, 美 가전유통업체 Best Buy에 피인수, 디지털음악 사업에서 월마트와 아마존에 대립각 디지털음악 서비스, 정액제 가입형 BM의 허와 실…애플이 채택할 가능성은 낮아 모바일음악 시장, Apple 독점시대의 종언을 노리는 경쟁사들의 도전과 경쟁력 분석 음반사 지원 등에 업은 Amazon, 디지털음악 판매 호조세…iTunes 따라잡을 묘수 찾기에 부심중 국내 디지털콘텐츠 국가별 수출비중 현황(2008) 구글, 음악업계의 새로운 강자로 부상할 것인가…YouTube와 Android의 잠재성 日, 음악콘텐츠 저작권 처리 일원화 위한 공동기구 설립키로…JASRAC과 전송업체간 대타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