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공유사이트 YouTube의 등장은 영화업계와 방송업계에 적지 않은 혼란을 야기했다. 이번에는 음악업계가 Google이 음악 분야에 어떠한 계획을 세우고 있는지에 대해 주목하고 있다. Tag #Youtube #Google #디지털음악 #뮤직스토어 #iTunes #Android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YouTube, 저작권 문제 해결위해 워너뮤직과 동영상 광고 수익분배 협정 체결 iTunes형 동영상 BM은 올해를 정점으로 쇠락, 광고기반과 플랫폼간 콘텐츠 공유에 주목해야 iPhone과 블랙베리, 진짜 적수는 구글 Android 기반의 저가 스마트폰이 될 것 애플의 온라인 음악스토어 iTunes, 작년 한해만 40억曲 판매…CD시대의 종언 예고 英 음반업계의 BM 다각화 노력, 가시적 효과 나타나…신사업의 수익비중 11.4%로 증가 디지털 음악에도 가입형 정액제 BM 대세화 조짐, Apple도 검토중…이통사들 행보에 주목 디지털음악 서비스, 정액제 가입형 BM의 허와 실…애플이 채택할 가능성은 낮아 YouTube 수익화를 위한 구글의 잰걸음, 미디어 업계와의 대립 아닌 제휴 모드로 전향하며 '콘텐츠+광고' BM 시험중 수익화를 위해 빠르게 변신하는 YouTube, 협력사-광고주-유저 아우르는 저작권관리 체계 시동 [해외시각] 온라인 비디오 산업의 미래…새로운 가설과 시나리오별 전망 음반사 지원 등에 업은 Amazon, 디지털음악 판매 호조세…iTunes 따라잡을 묘수 찾기에 부심중 Warner Music과 YouTube, 콘텐츠 공급계약 결렬…광고수익 불만이 원인 콘텐츠 산업의 BM, 음악에 이어 영상도 '소매'에서 '라이선스’ 모델로 진화중...최근 동향과 시사점 국내 디지털콘텐츠 국가별 수출비중 현황(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