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kia가 일본시장용 단말의 로컬라이즈와 판매 및 마케팅 활동을 중지한다고 11월27일 발표했다. 향후 일본 이통사의 사양에 맞춘 소프트웨어 개발 뿐만이 아니라, 일본어 지원도 하지 않을 방침이다. Tag #Nokia #일본시장 #일본 단말 #Vertu #로컬라이즈 #럭셔리폰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부진에 허덕이는 日 휴대폰 제조업계, KYOCERA가 SANYO 합병... 점유율 2위권으로 부상 日 KDDI, 단말보조금 줄이는 대신 요금도 내려주는 ‘분리플랜’ 조기도입 발표 단말 보조금과 통신요금의 분리 추세… 日 이통사들 新요금제 잇달아 도입 日 도코모도 할부판매 연결 요금플랜 발표, 성숙기의 비즈모델로 전환 신호탄 日 이통업계 세력도에 이변 조짐...KDDI의 잇따른 마케팅 전략 오판으로 가입자 이탈 증가 일본 이통소비자, “단말가격 보다 통신요금 싼 쪽이 더 좋다” 日 도코모, 기본료 할인 요금제 ‘밸류플랜’ 인기 폭발…MNP 이후 부진에서 회복 중 이통시장의 주요 정책현안에 대한 日 총무성의 접근방법…요금인하, SIM Lock 해제, MVNO 도입 日 총무성이 밝히는 이통시장 개방화 정책의 주요 내용과 향후 일정 일본 휴대폰 시장점유율 현황 (2007) 노키아의 애플 따라잡기, Ovi를 MobileMe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위해 인수대상 기업 물색중 노키아, “구글의 Android폰은 별로 신경쓰지 않는다” 일축 디지털음악 서비스, 정액제 가입형 BM의 허와 실…애플이 채택할 가능성은 낮아 노키아의 야심적 서비스 ‘Comes with Music’, 출발부터 암초 만나…이통사들이 협조 기피 세계 휴대폰 Big 5 업체별 판매량 및 영업이익 전망 (2008.3분기) 모바일 SNS 업체들, 제휴상대로 이통사에서 단말벤더로 눈길 돌린다…Nokia는 직접 운영 노키아, 모바일음악 사업 'Comes With Music'의 첫 이통사 파트너로 3UK 선택 노키아, 모바일 영화콘텐츠 제작사업 시동…‘Nokia Productions’의 첫작품 시사회를 LA에서 개최 노키아와 알카텔루슨트, "벤더 파이낸싱은 이제 안하겠다" 노키아의 휴대폰 판매량 및 영업이익률 추이 (2007.4분기~2008.3분기) 헐리우드로 눈길 돌리는 Nokia,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분야 신기술 개발 위한 리서치랩 개설 노키아, 일본에서 MVNO 사업추진 모색중…’Vertu’ 브랜드로 하이엔드 시장을 타케팅 전세계 단말업계, 내년 대재편 예고…하이엔드 포트폴리오 보유한 Apple, RIM, HTC는 유리 수요환기의 새로운 활로로 주목받는 'Second Phone'...일본의 사례와 시사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