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동영상 다운로드 시장 5년내 10배 이상 성장…영화는 렌탈모델이 절반 차지 美 온라인 동영상 광고에 대한 인식 조사...응답자 50%, 광고 나오면 동영상 시청 중단한다 2008년은 '동영상 컨버전스2.0'의 원년, 소비행태 변화와 단말-콘텐츠 수직결합화가 동인 유튜브, Tivo와도 손잡는다…TV를 통해 곧바로 웹 상의 콘텐츠 시청 가능 UCC 광고, 아직은 리스크 높다…유저와 광고주 모두에게 외면당할 수도 미국 온라인 동영상 이용률 전망 (2006~2012) 미국 온라인 동영상 이용자들이 TV 시청을 줄인 이유 (2007.7) 미국 인터넷 이용자들이 온라인 동영상ㆍTV 콘텐츠 시청시 온라인 활동 현황 (2008.2) 미국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순방문자수 기준 Top 10 (2008.4) 프랑스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시청 콘텐츠수 기준 Top 10 (2008.1) 프랑스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순방문자수 기준 Top 10 (2008.1) 동영상 콘텐츠의 'Over-The-Top' 유통과 매시업, 수년내 4배로 급증…IPTV에겐 풀어야 할 숙제 미국 TV·온라인동영상·모바일동영상 연령별 시청 비중 (2008.5) 미국 로컬 온라인 동영상 광고 매출 전망 (2007~2012) 美 Comcast, 온라인 동영상 전송 사업에도 본격 행보…수익모델은 특송회사 FEDEX와 흡사 YouTube, 수익화에 고전하는 이유…광고주는 브랜드 통제권 훼손을 싫어한다 미국, 유럽 소비자들의 광고 선호도 : 25%, "온라인 광고 '매우' 또는 '다소' 긍정적이다" 미국 영상 시청시간 중 TV 및 온라인 동영상 시청시간 비중 (2008) 독일 동영상 사이트 순방문자수 기준 Top 10 (2008.5) 독일 동영상 사이트 시청건수 기준 Top 10 (2008.5) 미국 동영상 사이트 방문자수 기준 Top 10 (2008.5) 미국 동영상 사이트 시청건수 기준 Top 10 (2008.5) 영국 온라인 동영상 시청건수 기준 Top 10 사이트 (2008.3) 영국 온라인 동영상 방문자수 기준 Top 10 사이트 (2008.3) 세계 온라인 동영상 시장규모 전망 (2007~2012) 미국 무료 온라인 동영상 형태별 유저들의 광고 수용도 조사 (2008.2) 미국과 영국의 온라인 스포츠 동영상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현황 및 전망 (2007;2012) YouTube의 수익화에 고군분투 하고 있는 구글…기술개발만으로는 부족, 미디어 업계 끌어들여 광고주에 어필 전략으로 선회 독일 동영상 사이트 시청건수 기준 Top 10 (2008.5) 독일 동영상 사이트 순시청자수 기준 Top 10 (2008.5) 미국 온라인 동영상 광고 시청자수 전망 (2007~2013) 美 케이블사, 온라인 Video Store 속속 런칭…Comcast에 이어 Time Warmer도 발표 미국 온라인 동영상 광고 방문자수 전망 (2007~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