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e소비자 시대의 새로운 도전과 약속 포털의 미디어화와 뉴스 컨텐츠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 콘텐츠를 활용한 모바일마케팅의 가능성 무선인터넷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 모바일 광고 국내 4대 온라인게임 광고주 월별 광고비 집행 현황(2005) 국내 온라인쇼핑몰 형태별 광고비 지출 현황 (2005) 국내 온라인쇼핑몰 월별 광고비 지출 현황 (2005) 국내 온라인쇼핑몰 성별·연령별 광고 상기도(2005.12) 국내 온라인쇼핑몰 광고비 지출 현황 (2005) 국내 온라인쇼핑몰 사이트 카테고리별 광고비 지출 현황 (2005) 국내 온라인쇼핑몰 사이트별 광고비 지출 현황 (2005) 국내 온라인광고 시장 규모 추이 (2003~2006) 국내 온라인 광고·키워드 검색광고 시장 규모 추이 (2003~2006) 국내 주요 업체별 온라인광고 매출 현황 (2005~2007) 국내 온라인광고와 검색광고 시장 성장 추이 (2003~2008) Web2.0과 온라인게임의 절묘한 결합, 'Second Life'...가능성과 해결과제 국내 온라인 광고시장 규모 추이 (2001~2006) 국내 디지털영상 부문별 매출 규모 현황 (2005) 국내 동영상 콘텐츠 내 광고에 대한 사용자 반응 조사 (2006.11.8~21) 국내 동영상 콘텐츠 내 광고 클릭 이유 조사 (2006.11.8~21) 국내 네티즌 유료음악콘텐츠 이용빈도별 광고 클릭에 대한 보상 요구 수준 (2006.3) 국내 네티즌의 인터넷 게임광고 클릭 경험 (2006) 수동적 유저의 참여 유도와 ‘Metaverse’의 사업화를 표방하는 일본판 가상세계 ‘meet-me’와 ‘S!타운’ 국내 온라인광고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1995~2010) 국내 NHN·다음 검색 광고 매출 추이 (2003~2006) 올드미디어의 뉴미디어 시장진출 제2단계 진입…제휴의존 모드에서 콘텐츠 독점성 앞세운 독자행보로 선회 KT와 NHN도 뛰어든 음성인식 기반 모바일 검색… 거대포털들이 선점에 나선 황금시장 안철수연구소, OpenSocial에 동참키로…구글과 MS의 대리전이 된 SNS 플랫폼 개방과 표준 전쟁 온미디어, 인터넷 개인방송 Aggregator로서의 새로운 BM 시도…웹2.0과 웹TV의 수혜자로 부상중 Telco의 영화산업 직접진출, IPTV 사업전략의 본질은 아니다…통신서비스와의 연계와 광고플랫폼에도 비중 두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