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KDDI, WAP2.0 및 gpsOne 대응 cdma2000-1x 단말기 선보여 퀄컴의 radioOne 기술을 채택한 염가판 MSM6000 칩셋 발표 Qualcomm의 MSM6xxx 칩셋의 주요특징 위치정보서비스, 일본과 유럽시장이 미국을 추월할 전망 [통계] 일본, 자바, 블루투스, GPS 탑재단말기의 현황과 전망 휴대전화를 이용한 응급구조 서비스 ‘고코세콤EZ’ GSM/GPRS 기반의 위치정보기술 : E-OTD 난항을 겪고 있는 미국의 긴급위치통보(E-911) 서비스 위치정보서비스(Location Based Service) 시장예측 불붙은 휴대폰 Platform 경쟁 GPS를 활용한 버스운행 정보 서비스 위치정보를 활용한 쇼핑정보 서비스 휴대폰 길안내 서비스 등장 : J-PHONE의 "J-Navi" 유럽 이통업계의 새로운 화두, 데이터 서비스 로밍 동영상서비스와 GPS를 활용한 위치정보 서비스 개시 : KDDI 구체적인 모습을 드러내는 도코모의 LBS 전략 무선인터넷 Location-based 서비스 위치확인 기술을 이용한 security 서비스 최신판 : 고코세콤 KDDI의 GPS, JAVA Phase2, WAP2.0대응 단말기 출시 휴대폰과 연계한 차량 도난방지 시스템 2002년 도코모의 i-mode 진화전략 일본 차량탑재정보단말 시장의 현황과 예측 KDDI, 나침반 탑재한 GPS 단말기 출시 일본 휴대전화 신규서비스관련 설문조사결과 - 샤메일이 인지도와 이용의향에서 단연 선두 일본 휴대전화 신규서비스관련 설문조사결과 - 샤메일이 인지도와 이용의향에서 단연 선두 1x와 GPS 케타이로 선전하는 KDDI 504i시리즈 출시로 명예회복 노리는 도코모 DoCoMo vs KDDI, 접전 관전기 파죽의 KDDI, 뒤좇는 DoCoMo 이통사 차별화 전략의 키워드로 부상하는 LBS 진화하는 gpsOne과 위치정보 응용범위의 확대 GPS휴대전화가 골프장 캐디로, 「휴대전화골프Navi」 LBS와 연계한 「날씨 아이콘」 서비스 : J-Phone 2003년 국내 무선인터넷 산업의 도약을 위한 "4+1" 성장엔진과 활용방안 [발표자료] 2003년 국내 모바일시장 전망 일본 운세 콘텐츠의 최신동향 및 유형별 사례분석 : 단말 고유기능과의 연계로 신규수요 창출 이용자가 직접 자신의 개인정보 공개범위를 컨트롤 : NEC 개발 개인 이용자를 겨냥한 KDDI의 신규 LBS 서비스 : 「EZ오사가시Navi」 휴대폰형 LBS 단말기 출시에 나선 DoCoMo의 전략과 서비스 내용 Man Navigation으로의 수요확대에 나선 KDDI의 최근동향과 LBS 사업전략 북미와 유럽 시장에서 보급에 난항을 겪고 있는 LBS 측위기술 : E-OTD [통계] 지도정보와 휴대폰의 친화성 : 일본의 이용실태 조사결과 멀티캐리어 대응 LBS서비스 사업자 : Navi-P.com [통계] 일본, 이동전화 시장수요의 견인차 역할 : 신규 서비스보다 단말기 기능 메가픽셀급 카메라폰으로 반격에 나선 KDDI 도코모의 505i 대응 LBS 콘텐츠 [1] : 「사꿋토노리카에」 도코모의 505i 대응 LBS 콘텐츠 [2] : 「움직이는 도로정보 3」 휴대전화 위치정보를 이용한 커뮤니티 & 마케팅 툴 : 나비게티 DoCoMo의 LBS콘텐츠 [3] : 휴대전화 고유기능과 연계한「카이락쿠NAVI」 [통계] 국내, 분야별 모바일 콘텐츠 시장규모 GPS연동 낚시정보제공 BREW애플리 : MTI의 「츠리키치 Navi」 [LBS서비스] 커뮤니티와 LBS 마케팅의 융합, 나비게티 [특화단말기] 악세사리형 모니터링폰 (ATLAS 제안) [LBS] GPS연동낚시정보제공, 츠리키치나비 GPS폰과 CRM의 연계로 기업시장 개척 : SAP과의 제휴를 통해「GPS MAP」메리트 부각 [무선콘텐츠]운세서비스(2):LBS와 운세 정보의 결합, 별점 Navi [LBS서비스] 버스 위치 정보 솔루션을 ASP로 제공, 버스라뽀 카메라폰 이용한 C2G2C 서비스「포토 카키코」: 촬영화상을 직접 Web-GIS에 등록 [LBS 응용] 휴대폰 위치정보로 카드 부정 사용을 방지, 세이프카드 [LBS 응용] GPS 카메라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온라인 지도 상에 등록, 포토카키코 CDMA의 아킬레스건 GPS 위성에 장애 발생 음성인식을 이용한 Man Navigation 서비스 등장: KDDI의 "도보나비" [통계] 美 휴대전화 이용자, 50% 이상이 위치 기반의 지역밀착형 서비스 희망 치한 퇴치용 모바일 방범 애플리케이션 :`안전안심 생활클럽` [모바일 커뮤니티] 위치정보 연동형 커뮤니티 ImaHima 카메라폰을 이용한 보행자 네비게이션 서비스 : KDDI의 「EZ 나비워크」 GPS폰과 연동한 유무선 통합 블로그 서비스 : NTT Data의 "Doblog" 유무선 연동 LBS 게임 "Mogi" : Collection과 Community 결합으로 중독성 극대화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일본 이통사의 최근 동향 및 전략 점검 [1]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일본 이통사의 최근 동향 및 전략 점검 [2] [통계] 일본, GPS폰 이용실태와 소비자 의식 조사 : 예상외로 수요 저조, 실효성을 어필할 활용법 필요 日 경찰청, 휴대전화 긴급구조 및 발신자 위치확인 시스템 도입 GPS폰으로 위치정보 송신가능한 모블로그 서비스 개시, NTT Data KDDI, 블루투스를 이용한 휴대폰용 3D 네비게이션 시스템 개발 KDDI, `휴대전화의 영상 미디어화`를 위해 EV-DO 전용단말 보급에 주력 IBM, 무선시장 진출을 위해 전방위 파트너쉽 전개중 日 총무성, 2007년 실시예정 휴대전화 긴급통보서비스 기술사양 확정 벤처기업 주도의 무료 `친구찾기` 서비스, 일본에서 등장 인텔, 2006년 부터 Pentium M 노트북에 위치기반 서비스 지원 日 세콤, 책가방에 전용단말 부착한 실시간 위치확인 서비스 개시 일본 이통사의 텔레매틱스 최신 상품 한자리에 --- ITS 세계회의 日 소비자들 GPS폰 이용의향 예상 외로 낮아, 니치마켓에 타겟 궤도에 오르기 시작한 GPS 기술 "휴대폰의 다양한 기능, 청소년에게 오히려 해가 될 수도" 日 ACCS 위성의 기능 장애로 전세계 GPS 서비스 일시 중단 사태 발생 美, 2005년이 LBS 보급 원년이 될 전망 --- In-Stat/MDR 도코모, 중국의 LBS와 디지털미디어 업체에 800만불 투자 해외 New Service Items & Biz. Model 사례 분석 2003 무선인터넷 성장엔진[1] : 카메라폰 응용서비스의 가능성과 발전방향- 일본의 선진사례 분석과 시사점 일본 무선인터넷시장 종합분석 보고서 - 컨텐츠 및 단말기를 중심으로 - 2005년 무선분야 Top Trends 전망 EU, 모든 신규 차량에 LBS 기반 응급구조 시스템 도입을 의무화 日, 카네비게이션에서 `Man Navigation` 시대로 진입 LBS 활성화 지연, 이통사 늑장대응 보다는 킬러앱 부재가 원인 英, 가로등을 AP로 활용한 무선브로드밴드와 LBS 서비스 등장 日, 학교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한 모바일 ASP 서비스 등장 KDDI 하반기 신규단말 전략: 음악-영상, GPS,PC 연계기능 강화 경쟁력 강화와 차별화를 동시 겨냥한 KDDI의 단말전략: 단말 진화에 따른 신규 가치 제시 일 보다폰, 해외에서도 이용 가능한 휴대전화 네비게이션 서비스 발표 Google, Google Earth를 기업용 검색 툴과 결합 예정 도코모, FOMA 기반 법인용 GPS 서비스 제공 도코모, 위치트래킹과 전용메뉴에 특화한 키즈폰 출시 Intel, WiFi 기반 GPS 업체에 투자로 무선랜 시장 영향력 강화 日 소비자들, 실제 GPS폰 이용자 수는 예상 외로 저조 LBS, 이통업계 ARPU 개선의 핵심 동인으로 주목해야 국내 LBS 시장규모 전망(02-08) 美 Verizon Wireless, GPS 기반 `VZ Navigator` 서비스 출시로 LBS 부문 강화 휴대전화 기반 LBS, 법인 가입자 수요는 미미한 실정 유무선 연동 GPS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 Sprint Nextel의 `Bim Active` 위치정보 활용 유무선 연동 인력관리 App. : Field Force Manager 포터블 GPS, 벨기에 GPS 시장 성장의 주역 지능형 LBS 지역 검색 서비스: Sprint Nextel의 `InfoSpace Find It` 휴대전화용 3D 보행자 네비게이션 서비스: KDDI `3D 나비` 美 LBS 시장, 2010년까지 100만 가입자 규모로 성장 패밀리 시장 특화 위치 정보 서비스: Sprint Nextel의 Family Locator 세계 최초 SMS-LBS 결합형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플랫폼 등장 佛, 특정장소에서 광고하는 LBS 기반 모바일 광고 서비스 등장 국내 LBS산업 분야별 매출 전망 (2005년) 국내 LBS산업 전체 시장규모 추이 (2002~2007) 국내 텔레매틱스·이동디지털방송 수출입 현황 (2006.5) 노키아, 휴대전화용 네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업체 `Gate5` 인수—급성장하는 PND시장에 대비 유럽 LBS 시장, 2010년 까지 연평균 34%씩 급성장할 전망 제2의 도약기에 들어선 일본의 텔레매틱스 시장:도코모와 KDDI의 전략비교 A-GPS 방식 네트워크의 확산에 힘입어 GPS 단말시장 향후 4년간 연평균 40% 성장 Nokia, 저전력 근거리 무선통신 신기술 `Wibree` 발표 GPS 기능, 내년중으로 GSM 단말에 탑재 완료되면 칩셋가격도 2.7달러로 인하될 전망 ... ABI 日, 이통3사의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9월 기준) 日, 이통3사의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8월 기준) 3G 킬러앱, "동영상 보다는 고성능 지도와 네비게이션이 유망" … In-Stat 日 카네비게이션 시장, TV튜너와 모바일방송 듀얼모드 기능 탑재가 대세 美 Cingular, 개인용 네비게이션 서비스 `TeleNav GPS Navigator` 출시 미국 소비자 위치기반서비스(LBS) 종류별 선호도 (2006.9) 佛 Orange, 스마트폰 중심의 다운로드형 네이게이션 서비스 론칭...법인시장부터 겨냥 日 도요타, 블로그 연동 네비게이션 서비스 개시... 웹2.0과 UCC 트렌드 반영 美 MVNO 힐리오, 구글맵 기술 채용 위치정보 실시간 공유형 LBS 서비스 런칭 美 MVNO Boost Mobile, LBS 기반의 모바일 SNS 선보여 3G 킬러앱으로 급부상하는 LBS, 구미 시장의 최근 동향과 시사점 일본 KDDI(au) GPS폰 출하량 추이 (2006.1~9) 일본 GPS폰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3~2010) 日 NISSAN 자동차, Web2.0 기반의 텔래매틱스 서비스 개시 차세대 모바일 산업의 핵심 동력은 `인터넷`, 음악-모바일TV-LBS가 성장 견인할 것… Nokia 사장 2007년 스마트폰 시장 환경의 핵심 트렌드 7가지... Handango 발표 日 KDDI의 법인시장 개척 무기... 기업유저 스스로 용도를 발굴해 손쉽게 구현하는 `Custom Kit` 실리콘밸리 Mercury誌 전망, 2007년 ICT 테크놀로지 10대 트렌드 2007년 주목해야 할 5대 무선기술 무선 기술의 부침(浮沈)을 통해 보는 2007년 통신시장 전망과 국내 시사점 세계 주요 업체별 지역검색 서비스 시장점유율 (2006.2분기) 美 이통사들, LBS 서비스 도입 러시...SNS와 연계로 확산에 가속도 붙어 초단위 위치정보 제공 ASP 서비스 등장, 월정액 요금제로 문턱 낮춰...日 KCCS 日, 첨단 길안내 서비스 `지도메신저` 등장...자신과 상대방 위치 보면서 문자통신 구글, Google Map 상에 실시간 교통정보와 위치연동형 점포광고 서비스 개시 무선단말 기능의 통합 추세...WiFi, 블루투스, GPS, FM라디오, NFC 등이 단일칩화 응용분야와 참여업체의 확대로 가시화되는 LBS 2.0, 최근 동향과 시사점 SNS와 구글맵을 활용한 지역밀착형 광고 솔루션, 日 DoCoYo! local 위치정보-착신과금-복수번호를 결합한 통화서비스 제어시스템 개발...日 NEC 국내 LBS 산업 전체 시장 규모 전망 (2006~2009) 日 KDDI, EV-DO 통신모듈 신모델 3종 출시...GPS, 프로토콜변환, OTA 기능 탑재 업무용 차량 대상의 텔레매틱스. 보급확대 조짐...연비 절약과 물류 효율이 어필 포인트 위치정보 서비스, 유럽과 미국 시장에서 부활...지도, SNS, 광고와 결합 추세 구글, ‘MyMaps’ 기능과 연계한 부동산 검색 서비스 추가...매물정보는 무료 업로드 美 소비자 80%, GPS 기반 LBS에 높은 만족도…카네비게이션-레저용 순으로 인기 구글폰, 이통사 공동브랜드로 연말 출시...초기물량 100만대는 대만 HTC가 공급 GPS 탑재 PND 시장 255% 급성장, 전문업체들의 차별화 제품도 속속 등장 LBS2.0 시대로의 진입, 최근 동향과 주목할 만한 사례 SIM 카드 내장형 고기능 GPS칩 등장, 유럽지역도 LBS 보급 활기띨 듯 GPS-지역정보-SNS를 결합한 모바일2.0 검색서비스 등장...美 IAC GPS폰, 보급 확산의 관건은 내비게이션 보다 SNS...소니에릭슨 사장 휴대폰을 활용한 근거리 교통안전 경보 시스템 개발...日 OKI 유망 니치마켓으로 부상하는 특화단말 `키즈폰`...일본의 동향 도코모, GPS 경로안내 서비스를 무료화… KDDI에 역전용으로 모바일데이터 잠재 수익원, Tween층의 급성장...보급요인은 ‘안전(safety)` 중국 GPS폰 시장, 향후 5년간 10배 성장 전망 GPS 없이도 WiFi 전파를 이용해 현재 위치정보를 알아내는 서비스 개시, 日 goo Nokia의 단말전략, GPS와 Map이 핵심..."단말벤더의 직접 서비스 제공 늘어날 것" 미니블로그와 LBS를 결합한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등장, 日 자이너스 구글폰, iPhone이 빠뜨린 두가지 핵심기술 응용에 승부를 건다 : `음성인식`과 `GPS` 美 이통시장의 GPS 보급율, 아직은 20% 미만...연내 시장규모 41억달러로 성장 日 도코모, 인기 실버폰 `라쿠라쿠` 시리즈에 음성인식 기술과 GPS 추가 모바일 구글맵, 휴대폰에서도 PC와 동일한 감각으로 이용...미국이어 일본에서 런칭 고성장 예상되는 PND(휴대용 네비게이션 단말) 업계, 스마트폰이 복병으로 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