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무선인터넷시장 종합분석 보고서 - 컨텐츠 및 단말기를 중심으로 -
일본 무선인터넷시장 종합분석 보고서 - 컨텐츠 및 단말기를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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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타입] 기획보고서 발행일 : 2001-12-25페이지수 : 129p가격 : 1,000,000원(VAT 별도) [Introduction]무선인터넷 휴대전화의 급속한 보급은 여러 가지 측면에서 해석할 수 있겠으나 그 중에서도 다양한 컨텐츠의 존재를 무시할 수 없다. 도코모가 70~80%의 시장점유율을 유지하며 독주하고 있는 것 또한 서비스 개시 시점부터 함께 하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CP에 힘입은 바가 크다. 이들은 일본 시장에 "모바일 컨텐츠" 비즈니스라는 새로운 시장을 창출해 냈으며,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네트웍 및 단말의 고도진화와 함께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들을 선보이고 있다. 불황에 시달리던 일본 기업들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던져주고 있는 무선인터넷 시장은 현재 모바일 컨텐츠 전문 벤처기업을 비롯해 대기업까지 가세한 치열한 경쟁이 한창이다. 그리고 이러한 경쟁 속에서 승자로 남기 위한 각 CP들의 차별화 전략은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수용한 rich contents를 만들어 냈다. 10~20대 위주의 고객층 또한 확산되고 있는 추세이며 최근에는 40대의 경제력을 지닌 유저층까지 끌어들임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무선인터넷에 관한 한 기술과 서비스면에서 모두 일본이 세계 시장을 이끌어가고 있는 만큼, 한 걸음 뒤에서 이들을 바짝 좇고 있는 국내 관련업체로서는 일본시장의 현 주소를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이에 본 보고서에는 단말기 및 컨텐츠를 중심으로 한 일본 무선인터넷 시장의 월별 최근동향을 분석 소개하였다. 금번 호에서는 특별히 관련업계의 주목할만한 동향과 함께 소재나 구성.기술 면에서 돋보이는 컨텐츠, 성공사례로 꼽히는 컨텐츠에 비중을 두었으며, 단말기 부문에서는 J-PHONE의 샤메일(사진첨부메일)단말을 집중 조명하였다. [구매문의]정지선 팀장 (031-708-5665, arare@ar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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