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iPhone의 판매수익뿐만 아니라 AT&T로부터 신규가입자당 일정 부분의 데이터 수익도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Tag #아이폰 애플 at&t iPhone 데이터수익 ARPU 수익모델 BM 수익분배 revenuesharing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퀄컴이 밝힌 BREW의 수익분배모델 [발표자료]무선인터넷 수익모델 분석과 발전방향 [발표자료] 무선인터넷 망개방과 독립계 포탈의 사업전망 모바일 네크워크 게임 활성화 부진의 원인과 대책 : 일본의 사례와 시사점 P2P 서비스로 돈 버는 방법에 대해 MS-EA, 온라인 게임 수익 분배 방식 결정을 위한 협의 개시 무선데이터 User Pool 늘이는 방법 [1] : 발신측 과금방식(CPP) 모바일 음악 BM 이슈, 이통사와 음반업계 간 수익분배 논쟁과 콘텐츠 직거래 플랫폼의 등장 美 AOL, 다이얼업 가입자 이용료에서 초고속 인터넷 기반 광고로 수익모델 중심이동 美 필라델피아市, 2007년까지 도시전체 커버하는 공영무선랜 구축 2010년 세계 MVNO 가입자 1억명 돌파 ... 수익모델 안정화가 최대 과제 日 모바일 CP 반다이, 윌콤의 PHS 통신모듈 이용한 키즈폰 발매 모바일 지상파DMB 방송의 BM 모색: KDDI・아사히 TV 통방융합 실증실험 인텔, 싱가폴 PacNet과 아태 시장 WiMAX 확산 위한 제휴 체결 모바일 방송, 수요 및 수익모델에 대한 검증이 필요한 시점 日 모바일 방송 `원세그`로 보는 지상파DMB의 선결과제와 전망 YouTube, 저작권 문제 해결위해 워너뮤직과 동영상 광고 수익분배 협정 체결 내년초 공개될 Apple iPhone의 2가지 모델, ... 테마는 '음악, 동영상, WiFi, 키보드' UCC 제작자와 콘텐츠 유통업체간 수익분배형 BM 등장...美 Brightcove 국내에 상륙한 FON, 무선브로드밴드 시장의 `태풍의 눈`으로 부상 화제의 Apple iPhone, "2007년 단말 시장에 중대한 변수될 것" 美 Verizon, YouTube에 이어 독립계 동영상 포탈과 UCC 제휴 체결... 광고수익 분배모델 채택 美, 미디어 기업들의 이통시장 참여 러시... 2007년 모바일동영상 서비스 각축전 예상 애플 iPod폰, 빅히트 가능성 높게 나타나... 美 소비자 16%가 구입의사 밝혀 제4의 스크린 혁명, 모바일 미디어 사업, "매킨토시 때 보다 더 흥분된다"... 스티브 잡스 베일 벗은 Apple폰, `아이팟+Mac+휴대폰`을 결합... "스마트폰 뛰어넘어 전화를 재발명한다" Apple폰이 이통시장에 끼칠 영향, 협력 파트너 Cingular가 선보일 BM이 가장 큰 변수 노키아, "Apple폰, 전체 이통단말 시장에 끼칠 영향은 미미할 것" 애플-시스코, `iPhone` 상표권 막후협상 결렬...강도높은 상호 비방전으로 비화 삼성전자, "Apple폰 출시는 하이엔드 단말 시장에서 위기이자 기회될 것" UCC 열풍의 실상, "초라한 실적과 불안한 수익모델"...기존 서비스와의 연계로 활로 모색 美 Apple, 매출 50% 급증...월가의 관심은 6월 출시 애플폰의 Halo Effect에 집중 Apple폰, "제조원가 246달러 마진율 50% 예상, 소매가격 인하 여지 많아" … iSuppli Apple폰, 유럽 상륙위한 협력 파트너 물색중... 이통사들 긴장 YouTube에 무상으로 콘텐츠 제공하는 美 지방방송국, 올드 미디어의 고민을 대변 美, Blackberry 인기 업고 개인생활 속으로 침투하는 스마트폰...신제품 출시 봇물 베일 벗은 Apple폰의 전모..네트워크 없는 수직통합형 비즈모델, 이통시장에서도 통할 것인가 ? Apple폰의 생산원가 추정...iSuppli 조사 구글, YouTube 연계전략 발표... 브랜드는 별도, 검색과 수익화 플랫폼은 공유 구글, "YouTube 유저와 수익분배하겠다"... 저작권 보호위해 콘텐츠판별 기술도 개발중 Apple폰을 둘러싼 핵심 이슈 3가지, 전문가 인터뷰 내용 美 Verizon, "2년전 Apple폰 독점제휴 제안 거절"...Cingular와의 계약조건에 이목 집중 Apple, 시스코와 iPhone 상표권 협상 재개… MS의 June은 프로젝트 좌초 위기 소문 Apple폰의 등장을 계기로 본격 개화기에 접어든 스마트폰 : 일본 시장의 사례와 시사점 유럽 이통사들, Apple폰 대항세력 형성...정액제 음악다운 서비스 MusicStation 채택 YouTube 대항마 만들기에 나선 MS, 동영상 공유 사이트 Revver와 제휴 추진 소문 “Apple과의 경쟁에 자신, 이통사업이 생각처럼 쉽지는 않을 것”... 美 SprintNextel 부사장 주문형 블로그 제작을 도와주며 아이템 판매와 Tie-up 광고를 수익모델...日 decoblog 게임판 YouTube 사이트 등장, 광고수익을 게임게시자와 분배...美 Kongregate 美 소비자의 애플 iPhone 구입의향과 이통시장에의 파급효과 Mobility Revolution 시대, “접속해서, 만나고, 공감할 수단을 제공해야 살아남아”...美 Sprint 사장 중국 소비자들의 애플 iPhone 구매 의향 조사 (2007.1.11~3.10) P2P 기반 IPTV `Joost`, Viacom에 이어 CBS와도 제휴 체결...광고료의 90% 요구조건 UGC와 광고 기반의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BM에 관심 고조, 이통사와 수익분배…美 GotZapp IPTV 사업, 광고가 주수익원 될 것...올드미디어와 차별화되는 창의적 사업모델 발굴이 관건 美 모바일TV 가입 희망자 67%, "콘텐츠가 무료라면 광고 있어도 무관" 모바일TV, 2011년 모바일동영상 매출을 추월할 전망 P2P 기반 IPTV 사업자 Joost, 전세계 메이저급 32개 기업들과 광고 파트너 계약체결 발표 애플 iPhone의 유럽 파트너 후보로 T-Mobile UK 급부상, 독점계약 형태가 유력 미국 Apple의 제품 및 서비스 부문별 매출 구성 추이 (2004~2006) 미국 Apple의 지역별 매출 구성 추이 (2004~2006) 스마트폰 보급, 연내로 1억대 넘어설듯...5년후 전세계 휴대단말 시장 22% 점유 “iPhone 소프트웨어 개발, Third Party 참여 가능토록 추진중”...애플 CEO AT&T 신임 CEO, "광고와 무선 사업에 집중, 규모의 경제와 가입자 기반을 중시" iPhone 인기, 발매전부터 난리법석..."노숙을 해서라도 발매 당일 사고 싶다" 3G칩 수입금지 조치에 따른 퀄컴의 4가지 선택지... 희비 엇갈리는 이해당사자들 美 AT&T의 iPhone 마케팅 효과, Churn 경쟁에서 핵심 변수로 작용할 듯 터치스크린 단말, iPhone 효과로 인기 급상승...2012년 까지 부품시장 두배 성장 음악 SNS 美 ‘imeem’, 광고기반 스트리밍 방식으로 저작권자와 수익분배형 BM 도입 美 AT&T와 애플, iPhone 전용 정액요금제 발표...3가지 플랜에 월60달러 부터 美 iPhone 신드롬, 발매 나흘전 부터 줄서기 경쟁 이미 시작돼...휴대폰 판매사상 최초 애플 iPhone의 상세기능 : 동영상 자료 정리 iPhone의 유럽시장 파트너 조만간 발표 될 듯 ... 보다폰, T-Mobile, CPW 거론중 iPhone 도입 협상, 일본 이통3사도 물밑 경쟁에 돌입 iPhone의 원가는 265달러, 마진율 55% 수준 ... 부품 공급사들 밝혀져 獨 T-Mobile, 유럽 최초로 iPhone 판매권 계약 체결...612달러에 11월부터 시판 iPhone의 두번째 유럽 파트너, 텔레포니카 산하 O2로 결정설...유럽 언론들 미국 Apple 아이폰의 주요 부품 내역 (2007.7) 미국 애플 아이폰과 국산 휴대폰 사양 비교 (2007.7) iPhone 터치스크린의 비밀: 동작해석(Gesture Interpretation) 소프트웨어 애플, 이통사와 iPhone 독점공급권 협상에서 `高자세`...Vodafone은 수용 거절 리눅스 기반 개방형OS 표방 OpenMoko, 첫모델 발매... iPhone 킬러 후보로 주목 일본 소비자의 아이폰 구매 여부 조사(2007.7) SMS를 활용한 P2P 광고모델 등장, 이통사와 50:50 수익분배...英 Mobiya 구글 재팬, “모바일 롱테일 활용한 일본발 신수익 모델 발굴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