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FOMA의 동영상 서비스 M-stage visual의 딜레마 FOMA 동영상 서비스의 현황과 전망 (1) FOMA 동영상 서비스의 현황과 전망 (2) 3G 동영상 서비스의 해결과제 : 요금수준과 이용자 Needs FOMA, 동영상 서비스 ‘i-모션’ 개시 엠커머스, 동영상,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결합 : 스모 종합포탈 3G 동영상 서비스 활성화의 새로운 대안 : DoCoMo의 모바일용 디지털 시네마 [해외시각]유럽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시장, 2005년 이후 급성장 전망 모바일 VOD의 가능성 재타진 : 정액제 기반의 "게임+영상" 복합콘텐츠 사례 Hutchison 3의 동영상 서비스 활성화 전략: 접속 편의성과 참여형 콘텐츠 VOD 시장, 미국에서 개화하여 전세계 시장으로 확대될 조짐 Nokia, "3G 동영상 서비스는 `전화` 보다 `공유`가 킬러앱 日 휴대폰 동영상 서비스, 60%가 "거의 이용하지 않는다" 2004년 전세계 이통시장의 화두는 모바일 동영상…Ovum 휴대전화 촬영 동영상의 새로운 가능성: 간편 동영상 업로드 기능 지원 블로그 `MOVIZo` 소니, PSP용 동영상 분배 서비스 `p-TV` 개시 Google, 비디오 서비스 기능 강화 Apple, 동영상 재생되는 iPod 발표 예정 개인 맞춤형 인포테인먼트 3G 동영상 서비스: 싱귤러의 `Cingular Video` 휴대전화 동영상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 선호도 증가 美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시장, 2010년까지 5억달러 규모로 성장 이통사들의 신규 수익원으로 부상하는 모바일 광고, 시장에 적합한 비즈모델 구축이 핵심 국내 동영상 사이트 이용 추이 (2006.1~4) 美 소비자들,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관심 높지만 지불의사 낮아 … Jupiter Research 전세계 비디오관련 인터넷 사이트 이용자수 (2006.7) 국내 동영상 서비스 이용 현황 (2006.8) 차세대 수익원, 동영상 시장 선점에 나선 신규 BM 분석 Google, 16억 달러에 YouTube 인수 협상중…동영상 시장선점 경쟁 신호탄 국내 주요 포탈 동영상 서비스 방문자수 추이 (2006.5~9) 국내 동영상 서비스 부문 페이지뷰 현황 (2006.10.30~11.5) iPod 이용자 대다수가 음악 감상, 동영상에 대한 관심은 낮아 英 소비자 TV 시청율 3% 하락, 젊은층은 PC와 휴대단말로 동영상 시청 선호 미국 유료 비디오 다운로드 웹사이트 점유율 (2006.6) 일본 비디오 콘텐츠 전송 서비스 이용 현황 (2006) 미국 온라인 비디오 선호 종류 (2006) 미국 온라인 비디오 이용자수 전망 (2003~2010) 美 유료 동영상 다운로드 이용율, TV프로 62% - 음악비디오 24% - 영화 6% 順 日 모바일 동영상 시장의 소비자 동향과 사업기회... FrontMedia 사장 인터뷰 국내 주요 인터넷방송 및 동영상 사이트 월간 방문자수 추이 (2006.1~12) 유저가 미디어를 만드는 시대, "Google 신화도 서서히 무너질 것" 일본 휴대폰 동영상 이용 동향 관련조사 (2007.1.5~9) TV보다 브로드밴드 동영상의 광고 파급효과가 더 크다... Nielsen Analytics 美 케이블업계, 온라인 동영상 수요폭증에 대책마련 부심... Pre-DOCSIS 등 검토중 인터넷 동영상 시장, 6년내 10배 규모 성장...TV 방송사의 투자도 확산 UCC 열풍으로 온라인 영상편집 Tool 제공 사이트들도 급성장중 미국 온라인 동영상 이용빈도 (2006) 세계 온라인 비디오 유통 매출 전망 (2006~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