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애플社 경영 실적 추이 (2003~2005) Tag #미국/ 애플社/ 경영 실적/ 추이/ 매출/ 영업이익/ 영업이익율 apple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도코모, Java 대응 신형 단말기 2종 추가 휴대전화 화면상에서 Windows를 조작하는 "크로스 리모콘" 두마리 토끼를 좇아야 하는 DoCoMo의 속사정 내년 봄부터 i-Mode 고속화 및 iAppli의 메모리 용량 확대 도코모, Java 탑재 단말기와 애플리케이션 1월26일 첫선 도코모의 Mobile Java 서비스「i애플리」의 가능성과 한계 모바일자바 서비스「i애플리」 컨텐츠소개(1) : 게임편 Mobile Java i애플리 컨텐츠소개- 착신멜로디/캐릭터 Mobile Java i애플리 컨텐츠소개 : 교통/지도/날씨 N503i용 i애플리 대응 컨텐츠 20편 출시 Mobile Java i애플리 컨텐츠소개 : 금융,기타 비공식 사이트에서도 단말기 ID 취득과 개인인증이 가능 Java 대응 휴대폰 가라오케 서비스 등장, 야마하 도코모, 또 다시 Java대응 단말기 대규모 회수조치 비공식 사이트에서 i애플리 유료다운로드 서비스 등장 변신 캐릭터를 이용한 정보제공의 개인화 사례 i애플리 Archive 사이트를 통한 비즈니스 모델 i애플리용 한글사이트 등장 수익을 내는 무선인터넷 컨텐츠 제작을 위해 새로운 수익원으로 부상하고 있는 도코모의 "i애플리" 개시이래 6개월간의 i애플리 성적표와 향후계획 i애플리 컨텐츠상세소개 : 게임편 i애플리 컨텐츠 상세소개 : 지도/교통 정보편 i애플리 컨텐츠 상세소개 : 금융편 iAppli는 과연 성공할 것인가 : 용병 개발자가 보는 전망 어느 iAppli 개발자의 일지(1) 어느 iAppli 개발자의 일지(2) 어느 iAppli 개발자의 일지(3) i-mode는 어디까지 진화할 것인가 ? 흔들리는 도코모의 Java서비스 모바일 Java와 Security, 그리고 인프라 개방의 삼각관계 3G 연기로 일본 이통업계 주도권 경쟁의 초점은 Java로 일본 무선인터넷 컨텐츠 비즈니스의 허와 실 모바일자바 개발자들의 애환과 고뇌 J-Phone 사진메일 단말기 300만대 돌파 도코모와 오라클, 3G 법인용 솔루션 개발제휴 모바일의 패권은 네트웍인가, 단말기인가? [통계] 일본, 아이모드 i-appli 이용성향 앙케이트 조사 [통계] 일본, 아이모드 i-Appli 주간 다운로드 랭킹 504i시리즈 출시로 명예회복 노리는 도코모 [통계] 일본, 아이모드 이용자의 배경화면 이용성향 [통계] 일본, 아이모드 유저의 i애플리 이용성향 세계 지역별 기업용모바일 시장동향(2): 아태지역 이용자가 직접 자신의 개인정보 공개범위를 컨트롤 : NEC 개발 프로야구 전체 경기내용을 400원의 통신요금으로 생중계 : 「Digital Stadium」 모습을 드러낸 도코모의 히든카드 : 505i 시리즈 도코모의 505i 대응 콘텐츠 [1] :「Ultima Online 모바일판」 도코모의 505i 대응 콘텐츠 [2] :「키티&산리오 메일」 일본 모바일 자바게임의 최신동향 : Java의 진화로 미니 아케이드에서 3D/RPG로 고도화 DoCoMo의 3세대 JAVA서비스 DoJa3.0 규격상세 도코모의 505i 대응 LBS 콘텐츠 [1] : 「사꿋토노리카에」 DoCoMo의 LBS콘텐츠 [3] : 휴대전화 고유기능과 연계한「카이락쿠NAVI」 패킷료 절감 전용 브라우저「jig 애플리」등장 : 50%의 인하효과와 실행속도까지 구현 망개방의 임팩트와 플레이어별 동향 분석[3] : 유망 어플리케이션`립계 사이트용 검색서비스` 모바일 콘텐츠 유통채널의 다변화 : 오프라인 연계로 이용자의 편익과 수익성을 동시 겨냥 3G Migration 유도를 위한 DoCoMo의 승부카드[3] : FOMA "900i" 대응 애플리케이션/콘텐츠 분석 [CES 2004 리뷰] 온라인 음악분배 시장에 주목하는 IT 기업들 : Apple과 Sony 모바일 음악 사업 진출로 Apple에 도전장을 낸 Virgin Mobile 단말기 벤더의 콘텐츠 사업 전략과 동향 - 삼성전자와 파나소닉을 중심으로 - [통계] 일본, FOMA 단말의 부가기능 이용실태 : 현재는 실적 저조, 정액제 도입 이후 활성화 기대 데이터 정액제 도입이후 일본 이통사의 전략변화 [2] 우량CP 확보를 위한 Appl. 공통화 및 차별화 전략 마우스 감각으로 무선인터넷 이용이 가능한 유료 브라우저 jig 의 임팩트와 가능성 MS, 음악판매 사이트 오픈으로 애플의 iTunes에 도전장 日 Vodafone, 그룹 차원의 `3G Convergence` 전략 발표 日 Index, TV 리모콘 겸용 휴대폰 애플리케이션의 발전 구상 발표 美 Real Networks, 애플의 iTunes 견제 위해 곡당 49센트의 파격 세일 선언 Nokia, 모토로라-애플 연합에 대항할 모바일 뮤직플랫폼 개발 파트너쉽 체결 獨 Siemens, 컨버전스사업을 위한 신설법인 설립 美, 기업용 모바일 빠르게 확산 … In-Stat/MDR 美 주요 CDMA 사업자, 연내에 전국 규모의 EV-DO 도입 추진 애플-모토로라, PC에서 다운로드한 iTunes 악곡 재생 휴대폰 출시 농어촌 지역의 브로드밴드 대체 기술로서 3G의 가능성 부각 美 Verizon, 복수의 무선망 자동 감지 전용 애플리케이션 개발 DT와 FT, 유무선통합 분야 R&D MOU 체결로 BT 진영에 대항 기업용 UWB 응용사례 확산될 전망 ---- ABI Research 美, 소형 비행선을 활용한 브로드밴드 접속 서비스 등장 DoCoMo, 휴대폰을 TV와 가전제품의 리모콘으로 활용하는 서비스 출시 KDDI, "정액제와 고기능 단말이 콘텐츠 사업 성장의 견인차 역할" 벤처기업 주도의 무료 `친구찾기` 서비스, 일본에서 등장 美, 기업용 모바일 보급의 단초는 이메일이 될 것 … Meta Group Nokia, 자바 기반의 새로운 무선인터넷 플랫폼 Preminet 공개 차세대 스마트폰, "이통사업자에게는 위협적인 존재" … Make Analysis 日, 적외선 통신을 이용한 휴대폰간 4명 동시 대전게임 등장 도코모, 휴대폰을 이용한 TV 시청정보 수집 시스템 개발 전세계 Y세대의 공통 니즈를 반영한 글로벌 iPod폰 등장할 수도 日, 치한 퇴치용 모바일 방범 애플리케이션 등장 휴대전화에서도 부각되기 시작하는 바이러스의 위협 무선 이메일이 美 기업들의 필수 애플리로 부상…Yankee Group 美 Apple, 음악분배 사업에서 Amazon식 비즈모델을 지향 퀄컴, 인도 뭄바이에 BREW 개발자 연구소 개설 퀄컴과 AOL, 유무선 연동 애플리케이션 제휴 MMS 서비스 확산, 가격-단말-애플리케이션 조화가 관건 日, 휴대전화 애플리 다운로드 방식 `인터넷 라디오` 시스템 개발 i애플리 컨텐츠 상세소개 : 금융편 i애플리 컨텐츠 상세소개 : 지도/교통 정보편 i애플리 컨텐츠 상세소개 : 게임편 2005년 성장성이 가장 높은 분야 전망 : WLAN – 3G- WiMAX 순 [해외시각] 2005년 Mobile and Wireless 시장 전망 Flash 도입을 통한 대기화면의 새로운 가능성 : 통신기능을 통해 복합형 콘텐츠로 변모 日 KDDI, 3G 게임 전용포털 서비스 `EZ Game Street!` 론칭 NTT, 옥내 무료 패킷요금 유무선 통합 서비스 `패킷제로` 출시 뮤직폰의 성패, `이어폰의 패션화와 니즈 환기 연출에 달려있다` 모바일 방송의 확산을 위한 킬러 애플리케이션의 조건 방송형 미디어로의 진화를 위한 새로운 접근법: DWANGO의 라디오 방송 App. `파케라디` 데이터 정액제 시대의 효과적인 법인용 솔루션: PC 원격조작 BREW App. `유비쿼터스 뷰어` 애플 iTunes의 성공신화, 음반 업계의 돌파구가 될 것인가? 日 KDDI, 휴대폰과 RFID를 연계한 비즈모델 테스트 실시 MSN, 웹-휴대기기간 TV 콘텐츠 다운로드 서비스 발표 … 애플의 iPod 견제 MMS, “서비스 자체보다 킬러앱을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활용해야” 디지털음악 콘텐츠, 안정된 비즈모델 정착에는 DRM 적용이 필수 Motorola, "뮤직폰 iTunes 단말 출시 계획 변함 없다" 자바 애플리 만으로 포인트 카드를 일괄 관리해 주는 서비스 등장, 日 Mobile Wallet Apple, iTunes에서 P2P AOD 서비스인 ‘podcasting’ 지원 발표 MS, 정액제 서비스로 온라인 음악 시장에 선전포고 KDDI, 기업용 ASP 확대 위해 XML기반 BREW 미들웨어 및 솔루션 개발 iTunes를 탑재한 모토로라폰, Cingular가 채택 검토 중 Apple iTunes 4.9 공개 후 podcasting 사용 급증 이통사 중심의 수직통합형 BM의 가능성과 모바일 CP의 대응 방안 Sony의 이통서비스 야심과 삼성전자에게 주는 시사점 Apple, 일본에서 iTunes 서비스 개시 英 O2, 모바일 음악 사업 강화 위해 iTunes폰 출시 계획 단말 이용의 편의성이 모바일 데이터 서비스 성장의 핵심요인 iPod와 휴대전화는 어디서 만날 것인가? 日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 TV 편성표 서비스 이용 증가 Mobile's future with IP 무선브로드밴드 Overhype 반성, 이용자가 진정 원하는 App.은 무엇인가? 유무선 연동 GPS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 Sprint Nextel의 `Bim Active` 휴대폰 최대 선호 애플리케이션은 이메일, 뮤직, 모바일 TV 순 세계 이통사들, 2007년부터 BWA 기술에 본격 투자 … Infonetics 영국·독일·미국 모바일 가입자의 모바일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 이용율(2006.1) IMS, 2011년까지 500억 규모의 시장 형성할 것 … ABI iPod, 동영상 콘텐츠와 PMP 시장 확산의 주인공으로 부상 RSS, 무선 브로드밴드 환경에서 신규 BM으로서의 가능성 iPod에 도전장 내민 경쟁자들, 최후의 승자는? Google, 생산성 제고 애플리케이션 출시로 MS Office에 일격 美 Apple, 휴대전화 겸용 음악플레이어 `iPhone` 300달러에 내년초 출시 소문 美 Apple, `디지털 거실` 시장에 참여 발표...무선 셋탑 `iTV` 출시로 MS에 선전포고 차세대 수익원, 동영상 시장 선점에 나선 신규 BM 분석 日 도코모, "음악의 뒤를 잇는 킬러콘텐츠는 모바일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