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인터넷 이용자 주평균 메일 수신량 추이 (2003.10~2005.11) Tag #국내/ 인터넷 이용자/ 주평균/ 메일/ 수신량/ 추이/ 사적메일수/ 광고메일수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통신모듈을 장착한 메일&채팅 단말기 SprintPCS 음성명령 이메일 서비스 시작 일본 이동통신 Roadmap 시리즈 3탄 : J-PHONE 도코모, FOMA 스팸메일 대책 마련 [i-Mode]전화를 걸면 URL을 메일로 자동통지하는 시스템과 응용사례 광고성 SMS의 규제와 새로운 푸쉬형 정보 제공 일본 이통3사의 SMS 및 e-mail서비스 상세비교 Motorola, 필체 입력 e-mail 애플리케이션 개발 스팸메일 대책에 나선 DoCoMo 모바일마케팅 사례 : 메일분배와 바코드 다운로드 애니메이션을 e-mail로, Funmail 시간대별 운세 제공 무선인터넷 컨텐츠 음성입력으로 메일이 전송되는 모바일 마케팅 메일 한통으로 100만명을 움직이는 모바일 마케팅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2)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3)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1)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4)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5) 만개하는 무선인터넷 메일서비스와 가능성 스팸메일 소탕을 위해 전면전쟁에 나선 도코모 중국 휴대폰 이용자의 메일서비스 이용실태 J-Phone 사진메일 단말기 300만대 돌파 출시전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는 도코모의 504i 시리즈 KDDI의 2002년 마케팅 전략 : 1x와 사진메일로 경쟁사 견제 범죄신고수단으로 채택된 샤메일 J-PHONE, 일본 제2의 이통사업자로 부상 차세대 주역으로 떠오르는 동영상 메일서비스 일본 휴대전화 신규서비스관련 설문조사결과 - 샤메일이 인지도와 이용의향에서 단연 선두 일본 휴대전화 신규서비스관련 설문조사결과 - 샤메일이 인지도와 이용의향에서 단연 선두 유무선 통합을 위해 메일서비스 통일하는 KDDI 스팸메일을 능가하는 악질전화, 지불의무 無! 차세대 메시징으로 전략수정에 나선 이동통신 사업자들 모바일 사업(J-PHONE)에 社運을 걸고 새출발하는 Japan Telecom [통계] 일본, 영상메일「아이샷」, 이용하겠다 30% 샤메일열풍을 잠재울 DoCoMo의 승부수 「아이샷」 DoCoMo의 영상메일「아이샷」, 이용하겠다 30% 동영상 메일, 자바 휴대전화만 있으면 OK Voice메일과 사진메일을 동시전송하는 "Voice Picture" 카메라와 바코드로 실생활과 인터넷을 연결하는 휴대폰 단말의 등장 메일로 받은 Mission을 수행 :「Hero☆Connection」 KDDI의 2003년 모바일 사업전략 : BREW로 법인수요 개척 카메라폰 열풍 : 3G 보급의 장애물 or 지원군 ? 스팸 SMS 차단을 둘러싼 각국의 동향 도코모의 사진첨부메일 i-shot 악용 대책 발표와 비난 데이터 ARPU 증대의 일등공신, 카메라폰 카메라폰을 이용한 B2C 비즈모델 사례 : 중고차 판매, 수리견적 서비스 J-Phone의 무비 샤메일 신형 단말기 출시 : NEC FOMA 신규단말기 판매호조와 도코모의 속사정 [통계] 일본, 카메라폰에 대한 이용자의 선택기준 조사 KDDI의 3G BREW 신형 단말기 출시 : 도시바 전용프린터의 등장으로 영역확장에 나선 카메라폰 [통계] 일본, 휴대폰 부가기능 이용실태 조사결과: 카메라폰은 필요, 위치정보와 동영상은 불필요 일본 이통3사의 동영상메일 서비스 경쟁과 KDDI의 전략변화 신형 FOMA단말 기종별 비교(2): 트윈 카메라를 탑재한 NEC의「N2051」 도코모의 505i 대응 콘텐츠 [2] :「키티&산리오 메일」 일본 이통3사의 MMS 현황 및 향후 전략 : 카메라폰 일제 보급으로 접전 연출 모바일 메일을 사용한 Push 서비스 : Nooper CDA 505i대항 J-PHONE의 100만화소 카메라폰 : Vodafone 로고 채택 [통계] 지도정보와 휴대폰의 친화성 : 일본의 이용실태 조사결과 일본 이통사별 휴대전화 비밀번호 기능 상세 메가픽셀급 카메라폰으로 반격에 나선 KDDI [통계] 일본, 무선인터넷 뉴스정보 이용실태 멀티미디어 서비스 활성화의 뜨거운 감자 : 일본 성인콘텐츠 현황 DoCoMo의 비공식사이트 끌어안기 전략 : 「i-Mode My Box」사례 일본 휴대전화 신규시장 경쟁구도의 변화 : 동영상 카메라폰이 변수로 작용 J-PHONE의 3G 활성화 전략 : 메뉴별 차등 과금제 도입 검토 일본 이통사들의 유해 콘텐츠 대책[1] : 스팸메일, 스팸SMS [통계] 일본, 카메라폰 촬영화상의 용도 : 주로 메일전송, 배경화면장식, 메모기능으로 활용 [발표자료] MMS의 가능성과 향후 발전방향 카메라폰 부작용 대책 : 이용자측의 의식전환도 중요 [통계] 일본, 영상메일 이용실태 : 친밀도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활용 일본 이통사들, 스팸메일 퇴치위한 공동대책 마련 : 발신원 정보 공유 J-PHONE의 3G 딜레마, 장애요인과 차별화 포인트 분석 DoCoMo의 유해사이트 차단대책 본격시동 : 비공식사이트 접속제한 및 메일 송신수 제한 [카메라폰응용]인화서비스(2):사진배달서비스, 사진메일클럽 망개방과 카메라폰 보급확대로 주목받는 Moblog : 요금부담 해소와 접속편의성 확보가 관건 [통계] 일본, 모바일 영상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이용 동향 : 요금인하와 화질향상이 선결과제 [메시징] 캐릭터가 커뮤니케이션 도우미로, 키티&산리오 메일 [모바일마케팅] Opt-in 방식의 콜백 URL 마케팅, Dadmail 3G Migration 유도를 위한 DoCoMo의 승부카드[3] : FOMA "900i" 대응 애플리케이션/콘텐츠 분석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주요사례[2]: 카메라폰과 "놀이" 개념을 접목한 Namco의 "해피파라" [모바일 커뮤니티] 위치정보 연동형 커뮤니티 ImaHima 카메라폰 연계 응용서비스 최근 동향 분석 : 커뮤니케이션 + 엔터테인먼트 연계로 수익창출 [해외시각] 제 2의 기업용 모바일 붐 [통계] 일본, FOMA 단말의 부가기능 이용실태 : 현재는 실적 저조, 정액제 도입 이후 활성화 기대 [통계] 일본, 휴대폰 배터리 수명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3G Migration 가속화를 위한 도코모의 야심작 901i 시리즈[1]: 변화된 전략의 가능성과 한계 IETF, MS의 스팸방지 Sender ID 기술검토 워킹그룹 해체 日 보다폰, 가입자 순증감소의 충격 회복을 위해 3G에 주력 美 주요 CDMA 사업자, 연내에 전국 규모의 EV-DO 도입 추진 무선 데이터 단말기의 최후의 승자는 `PDA폰`이 될 것 … WSJ 내년까지 휴대폰 보유자 41%가 데이터 서비스 이용 英 BT, Yahoo 메신저 기반 VoIP 서비스 개시 日 이용자, 휴대전화 탑재기능 희망 "GPS –라디오–사전" 순서 무선이메일 단말기 Blackberry, 유럽과 아태지역으로 세력 확장중 美, 기업용 모바일 보급의 단초는 이메일이 될 것 … Meta Group 美 Yahoo, 메일기능 강화 및 무료메일 용량 100MB로 확대 스팸메일의 절반, `행동이력 추적 코드`가 입력된 것으로 나타나 Google, 대용량 무료메일 서비스 출시로 포탈化에 착수 무선 이메일이 美 기업들의 필수 애플리로 부상…Yankee Group FCC, 휴대폰 스팸메일 규제 방침 결정 내년 기업용 모바일 시장의 화두는 스마트폰 Yahoo와 MS, 요금부과 방식으로 스팸 메일에 대응할 방침 美, 인터넷 이용자의 23%가 데이트 신청시 메일이나 IM을 사용 日 휴대전화 이메일 이용, `집에 있을때`가 75.5%로 가장 높아 이메일 전용단말 BlackBerry의 신화, 개발사 RIM의 순익 5배 증가 북한, 프라이버시를 보장하는 국제 이메일 서비스 허용 발표 DoCoMo, 선불형 통화이용권을 이메일에 첨부해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 출시 일본의 번호이동성 논란, 메일주소의 이동성도 포함할 것인가 ? KDDI, 단말 교체시 변경정보를 일괄 전송하는 「알림 메일」서비스 개시 2003 무선인터넷 성장엔진[1] : 카메라폰 응용서비스의 가능성과 발전방향- 일본의 선진사례 분석과 시사점 [Vol.2] 일본 무선인터넷시장 종합분석 보고서 - 컨텐츠 및 단말기를 중심으로 - 일본 무선인터넷시장 종합분석 보고서 - 컨텐츠 및 단말기를 중심으로 - 모바일 자동 번역 서비스 : 메일 번역과 음성 낭독 기능으로 니치마켓 공략 휴대인터넷과 Blackberry,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 Yahoo, 이메일, 온라인 사진 저장 및 검색을 통합한 PhotoMail 서비스 개시 모바일 이메일 시장, BlackBerry의 독주가 끝날 것인가? 이메일, 전화 제치고 최고 통신수단으로 부상 RIM과 모토로라, 이메일 단말 시장 놓고 신경전 도코모, 강력한 차단 대책으로 스팸 송신건수 92% 축소 日 총무성, 스팸 메일 축소 위해 사업자간 ‘블랙리스트’ 공유 추진 Yahoo의 이메일 검색 개시, 구글과의 격돌 예상 무선 이메일 시장, 다양한 업체 참여로 시장 확대 예상 RIM & Palm, 무선 이메일 시장에서 협력체제 구축 Nokia와 MS, 무선이메일 시장에서 RIM의 아성에 도전 美 무선데이터 시장, 무선 이메일을 중심으로 확산될 것 日 보다폰, PC 이메일을 휴대전화로 수·회신 가능한 `보다폰 오피스 메일` 개시 Google, G메일 모바일 버전 출시 Hutchison 3G, MS Outlook 기반 MMS 전송 서비스 런칭 모바일 이메일, 3년 내 급성장하여 매스마켓 형성할 전망 Google, 이메일에 IM 서비스 결합 휴대전화 최고의 애플리케이션은 모바일 TV와 모바일 e메일 MS 모바일 e메일 솔루션 채택 증가로 블랙베리 위협 휴대폰 최대 선호 애플리케이션은 이메일, 뮤직, 모바일 TV 순 日 도코모의 향후 서비스 전략 키워드는 "리얼& 리치" 美 AOL, 커스트마이징 이메일 서비스 'MyeAddress' 테스트 시작 중국 무료 이메일 시장점유율 (2005년) 중국 업체별 프리미엄 메일 시장현황- 계정수,시장점유율 (2005년) 중국 무료 이메일 시장 현황-계정수,시장점유율(2005년)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실용용도 콘텐츠군 이용율 (2005.02-2006.02) 중국 이메일 시장규모 현황 (2006년 1분기)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커뮤니케이션용도 콘텐츠군 이용율(2005.02-2006.02) Blackberry 국내 상륙과 모바일 이메일의 가능성 도코모, 법인고객을 대상으로 'BlackBerry' 단말 출시 호주 이통시장, 모바일 이메일 사용인구 증가 … Optus 보다폰KK, 초유통 방식의 콘텐츠 추천 서비스 '레코메일' 개시 국내 스팸메일 관련기술 특허출원 추이 (2000~2004) 국내 장·노년층 인터넷 이용자 이메일 이용율 (2005년 하반기) 세계 최대 스팸메일 중계국 순위 (2006년 2분기) 국내 네티즌의 연령별 메신저/블로그/이메일 이용 비중(2006.5.20~5.29) 국내 스팸메일 발송지 IP별 비율 추이 (2003.10~200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