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디지털 서비스 보급 현황 (2005) Tag #영국/ 디지털 서비스/ 보급/ 현황/ 서비스범위/ 이용율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디지털방송] 위성디지털음성방송(DAB) 서비스 및 기술적 특성 Ericsson, 획기적 개념의 디지털펜 무선인터넷 시대 3가지 혁명 디지털 경제와 新식민주의 3.1절, 한국여성 그리고 디지털 경제 휴대전화를 이용한 지상파 디지털방송 실험 : 통신과 방송의 융합 e소비자 시대의 새로운 도전과 약속 일본의 무선/방송 융합동향 : 콘텐츠 측면에서 다양한 연동서비스 시도 3G 동영상 서비스 활성화의 새로운 대안 : DoCoMo의 모바일용 디지털 시네마 지상파 DMB와 모바일방송의 가능성, 일본업계의 시각 TV 수신 휴대폰의 출시동향과 전망 J-PHONE의 TV폰 출시 발표를 계기로 본 통방융합의 방향성 디지털 TV와 휴대전화 연동서비스 「원푸쉬」: TV광고와의 연동으로 부가가치 제고 KDDI, 방송 주도의 통방융합 전략 : 시사점과 관전 포인트 [통계] 일본, 원세그(지상파 DMB) 소비자 조사 상용화를 목전에 둔 일본의 위성 DMB : 이동중 방송 수신을 위한 기술 및 사업전개 방향 [해외시각] 통신업계에서 본 통방 융합의 허실과 선결과제 FM 튜너폰 출시로 시작된 KDDI의 "방통" 융합전략 : 초기 서비스 상세점검과 관전 포인트 카메라폰과 2차원 바코드로 확산되는 통방융합 : Information + Commercial의 시너지 효과에 기대 "디지털 인센티브"를 통한 프로모션 사례 확산 : INDEX와 G-mode의 제휴 브로드밴드 포털의 새로운 비즈모델 창출 주역으로 주목 받고 있는「디지털 프로슈머」 일본의 위성 DMB, 지상파 DMB와의 차별화 포인트와 향후 전망 "니치 미디어"로 부상하고 있는 블로그 : 독립사이트보다 사이트간 연계로 파급력 확대 英 BT, 방송사업자와 DAB 사업 공조계획 발표 미 FCC, TV 방송주파수를 무선브로드밴드 용도로 개방 디지털홈워킹그룹, "DLNA"로 명칭변경 배경과 의미 [해외시각] 통신이 방송을 바꾼다 : 환골탈태의 변혁을 요구받고 있는 방송산업 TV의 위상 강화를 위한 가전업계의 반격, 홈네트워크 상품 개발의 방향성 日 위성 DMB 서비스의 초기 시장반응 점검 [2] : 단말 가격과 소비전력 문제 日 위성 DMB 서비스의 초기 시장반응 점검 [1] : 킬러 서비스 부재와 요금 불만 "TV와 PC의 융합이 생활을 바꾼다" --- 마쓰시타 사장 디지털콘텐츠 보호기술 DRM 그랜드컨소시엄 CEATEC JAPAN 2004, 차세대 디지털홈 무선통신 기술 한자리에 저가형 PC-Phone-TV 트리플플레이 단말 등장, 개도국의 디지털격차 해소 기대 中 정부, 디지털 TV 보급 위해 케이블 사업자에 저금리 자금 지원 FCC, TiVo 단말 간 인터넷을 경유한 파일 공유 인가 美 디지털 음악콘텐츠 시장 급성장, 개인시장의 12% 차지할 전망 Apple의 iTunes, 다운로드 1억건 기록 美 Comcast, 디지털TV-전화-PC 융합 서비스 추진 디지털 방송의 `Copy Once` 기능에 대한 소비자 인식, 예상외로 높아 휴대단말용 Windows Media Player 보급의 최대수혜자는 Napster 美 TI, 휴대폰용 디지털 TV 수신 칩 2006년 출시 HDD 내장 DVD 보급 확산, TV광고의 비즈모델을 바꾼다 모토로라, 1Gbps급 UWB칩 상용화로 디지털가전에 탑재 예정 모바일 방송에 대한 한일 이통사들의 접근차이 디지털홈 실현의 선행 사례, 삼성전자가 6천건 이상의 판매 실적 휴대폰 대상 디지털 TV방송, 세계각국에서 동시다발적 추진 日, 디지털방송 개시를 계기로 변신에 나선 CATV 사업자들 벨기에 Belgacom, 쌍방향 디지털TV 사업을 최우선 과제로 추진 FCC, TV용 주파수를 개방해 WLAN 서비스로 용도전환 계획 승인 DRM 컨퍼런스 뉴욕에서 개막, 범업계적 관심 고조 日업계, "지상파 디지털 방송과 휴대 전화의 융합은 최강의 미디어" Intel, "디지털홈 실현에 UWB의 역할에 큰 기대" 디지털방송 영상압축기술 H.264 특허 라이센스 체계 마무리 日, 지상DMB 휴대단말용 동영상 압축기술에 H.264 채택 결정 日, 지상파 디지털 라디오 방송을 통한 다양한 비즈모델 모색중 美 Verizon, 지자체의 공영 무선랜 계획 무산을 위해 로비 벌여 Yahoo!도 음악 다운로드 시장 진출키로 전략 수정 日, 자필 메모를 인식하는 Bluetooth 휴대폰 등장 퀄컴, BREW 애플리케이션 개발업체 Digital Orchid에 투자 日 총무성, 지상파 디지털방송을 활용한 행정서비스 실증실험 개시 KDDI-마쓰시타, 휴대전화와 TV 연계 서비스 개발에 착수 Microsoft 및 NTT, 디지털콘텐츠 분배를 위한 업계단체 「CRF」 결성 일본, 지상파 디지털 방송 상용서비스 출범 SHARP, 지상파 디지털방송용 소형 튜너 12월부터 양산 일본, 지상파 DMB 서비스 재판매로 CATV 사업자의 영향력 증대 일본 지상파 디지털방송, 이용자의 수용태세 아직은 미비 FCC, 방송프로그램 복제 통제를 위한 `Broadcast Flag` 도입 결정, 일본과의 신경전 H.264도 MPEG-4와 동일방식의 특허료 부과 방침에 일본 방송 업계가 강한 반발 도코모, 중국의 LBS와 디지털미디어 업체에 800만불 투자 카메라폰, “2009년에는 전세계 출하 단말기의 89% 차지”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디지털가전의 핵심 이슈로 부상 중 美, 홈네트워크 도입율 이미 21%, 큰 폭의 추가 증가는 어려울 듯 日 휴대전화 이용자, 과반수가 지상파 DMB에 `매력 느끼지 않음` Motorola, 디지털 음악 서비스 `iRadio`로 출사표 디카와 디카폰, "전문점과 편의점처럼 공생의 관계" [CTIA2005] 홈네트워크 패권 경쟁, 이통사들도 속속 가세 디지털음악 콘텐츠, 안정된 비즈모델 정착에는 DRM 적용이 필수 지상파 라디오의 모바일 탑재, 지상파 TV보다 유리할 수도… 英 Ofcom, 2012년까지의 디지털 방송 전환 로드맵 발표 iTunes를 탑재한 모토로라폰, Cingular가 채택 검토 중 美 Comcast, 케이블망 아날로그 라디오 서비스 중단 4개월 만에 디지털 라디오 서비스 계획 발표 2005년 뮤직폰이 대세, 단말업체 인터넷 음악 서비스 업체와 제휴 확대 日 주요 방송사, 2006년 3월 지상파 DMB 상용화 합의 美 MSO의 통신사업자 제휴와 국내 MSO의 통신 전략 일 총무성, IP기반 지상파 디지털 방송 허용 중국의 디지털 방송 시장 전망 유럽 방송 규제 개편 착수와 광고 규제 변화의 요구 英 Ofcom, “전국적 모바일 TV 서비스는 디지털 전환 완료되는 2012 년 가능” KDDI, 음성 및 문자•사진까지 전송 가능한 PTT기반 메신저 서비스 발표 일본 이통사별 지상파 DMB폰 비교:도코모 `P901i TV` vs. KDDI `W33SA` 구글, eBook 시장에 ‘대여’ 모델 도입 추진 英 Ofcom, 2012년 디지털 전환 앞두고 주파수 리뷰 본격화 이통사 ‘3 Italia’, 방송사 인수 통해 지상파 디지털방송 사업권 확보 EU, 2012년까지 회원국 디지털 TV 전환 완료 방침 재확인 “2005년 디지털 음악서비스 시장에서 모바일 비중은 40%”---IFPI TPS, 디지털방송 시장 개화에 따라 유럽 디지털 경제 주도할 것 국내 DMB 수요전망(05-10) 지상파 DMB 서비스의 경제적 가치(05-10) 국내 DMB 서비스산업 매출전망(05-12) DMB 단말기 수출 전망(국내,05-10) DMB 단말기 시장 전망(국내/전세계,05-12) DMB 서비스 가입자 전망(국내,05-10) 위성DMB(차량용,개인용) 가입자 전망(04-10) 지상파DMB 단말기 시장규모 전망(05-10) 유럽 양방향 TV 표준, ‘EU 차원의 의무 기술 표준’ 보다 ‘업계 주도 표준화’가 적절 셋톱박스 수출실적(02-04) 셋톱박스 수출동향(04-05,상반기) 유럽 국가별 셋톱박스 보급현황(2005) 국내 셋톱박스 업체별 매출 현황(04-05) 디지털 이동전화시장 변화추이(세계,01-05) 美 Comcast, 업계 최초로 디지털 광고 삽입한 VOD 서비스 예정 日 보다폰 K.K., 지상파 디지털 방송 수신단말 공개 중국 디지털TV 단말 수요전망(05-10) 중국 디지털TV 가입자 수요 전망(05-10) 美 법무부, 디지털 음악 가격 담합 조사 착수 국내 디지털음악 시장규모(2000-2004) 2006년 카메라폰 매출 정점이를 것 중국 IPTV STB 판매량 전망(2005-2008) 국내 DMB 단말기 판매 매출 전망(2005-2010) 국내 주요 DTV 업체 매출 현황 (2004-2005) 국내 DTV 보급 전망 (2006-2012) 국내 디지털 케이블 가입자 현황(2005.11-2005.12) DTV 보유 가구수 전망 (서유럽, 2003-2008) 세계 HDD 업체별 시장점유율(2004-2005) 중국 디지털TV 이용자 전망 (2004~2008) 디지털 케이블 가구 수 (독일,2003-2008) 일본 디지털음악 음원별 시장 매출 (2005년) 디지털케이블TV 적정 월이용료 조사 (국내, 2006.1.23-2.23) 중국 디지털음악 시장규모 전망 (2003-2008) 국내 디지털음악 소비자 이용 현황 (2006.5.20~22) 日 원세그 이용행태, 가장 인기있는 콘텐츠는 "뉴스 및 보도 프로그램" 미국 DVR•디지털 케이블 가입자 추이 및 전망 (1998-2010) 국내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산업발전 전망 (2010년) 국내 디지털음악 시장 규모 (2005년) 국내 주요 디지털기기 시장 현황 및 전망 (2005-2009) 미국 iTunes 다운로드수 및 시장점유율 전망 (2004-2012) 국내 케이블TV 업체별 가입자 현황 (2006년) 美 공영무선랜, 2010년까지 6백만가구 보급에 그칠 것---Strategy Analytics 美 Cableco, Telco의 IPTV에 맞설 주무기는 HD채널 국내 필름카메라와 디지털카메라 시장규모 추이 (1975~2005) 중국 디지털음악 시장 성장 전망 (2005~2010) 세계 디지털기회지수(DOI) 상위 30개국 (2006년) 국내 디지털 케이블TV사업자별 가입자 현황 (2006년 6월) 국내 케이블TV 가입자의 디지털 전환 전망치 (2006~2010) 국내 디지털콘텐츠 산업 시장규모 추이 (2001~2005) 국내 디지털콘텐츠 기업 현황 (2005년) 디지털 미디어 서버 수요 급증 … 2011년 450억 시장 형성 전망 국내 디지털콘텐츠 산업 유형별 시장규모 및 성장율 (2005년) 세계 무선전화기 시장 추이 (1998~2004) 세계 디지털무선전화기(DCP) 시장 추이 (2000~2004) 영국 플랫폼별 디지털방송 보급 추세 아태지역 유료TV 및 디지털홈 가입자수 전망 (2006~2010) 아태지역 유료TV 및 디지털홈 가입가구 비율 전망 (2006~2010) 영국 디지털방송 보급율 (2005년 9월) 미국 디지털방송 실시 현황(2006년) 중국 디지털 케이블 셋톱박스 판매량 전망 (2003~2008) 중국 디지털 콘텐츠 시장규모 추이 (2001~2005) 국내 디지털 콘텐츠 업체별 영업이익 증가율 상위 10개사 (2005년) 국내 디지털 콘텐츠 업체별 영업이익율 상위 10개사 (2005년) 세계 디지털 STB 시장, 2011년까지 2억대 규모로 성장 … 하이브리드형 제품이 대세 국내 디지털 콘텐츠 사업자의 경상이익 증가율 상위 10개사 (2005년) 국내 디지털 콘텐츠 업체별 당기순이익 증가율 상위 10개사 (2005년) 국내 디지털 복합기 보급율 추이 (1999~2006) 국내 디지털콘텐츠 시장 규모 및 전망 (2004~2008) 세계 디지털콘텐츠 시장 규모 및 전망 (2004~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