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용 OS 시장에서 실질적 독점체제를 구축해 온 MS를 악(evil)의 세력으로 지칭하면서 'Don't be evil'을 모토로 내세워 오던 구글이 결과적으로는 MS와 닮아가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Tag #Googlization #구글 MS #구글 모토 #구글 문어발 #Don't be evil #구글 애플 경쟁 #구글 야후재팬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페이지뷰 세계 1위는 야후!재팬, 성장률 측면에서는 Google이 월등 일본 야후재팬 모바일 검색어 순위 (2007) 일본 Yahoo!Japan와 구글 검색 분야 비교 (2007.8~10) 일본 Yahoo!Japan과 구글 이미지 비교 (2007.8~10) 일본 네티즌의 검색결과 열람페이지 수 (2007.8~10) 일본 검색 업체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7.10) 점차 가시화 되는 Google World 구상, 웹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 'App Engine' 발표 구글, 모바일판 'Book Search' 기능개선 사항 공개…150만권의 도서를 휴대폰 화면에 최적화 구글, 모바일 검색광고에 Adwords 이어 AdSense도 도입…수익분배와 공동브랜드 조건 검색시장, 수년내 모바일이 PC를 추월…“스마트폰과 넷북이 촉매제 역할 할 것” 구글, Googlization 확대를 위해 Chrome-Android-클라우드컴퓨팅을 연계…Gmail이 연결고리 역할 구글이 말하는 클라우드 그 이상의 야심, “인터넷 자체가 모든 SDK를 지원하는 플랫폼 된다” 잘나가는 애플에 쏟아지는 비난, 결과적으로 모두에게 득이 되는 10가지 이유 전세계 검색엔진 Top 5 (2009.7) 구글과 MS, 트위터를 놓치면 ‘끝장’…검색엔진 라이선스 계약 놓고 치열한 경합 구글과 애플의 겸임이사 Arthur Levinson, 구글 이사직 사임…경쟁 본격화되나 모바일과 이머징디바이스로 진출하는 구글, 서비스에서 플랫폼으로의 확장을 통해 유비쿼터스 실현을 목표…최신 동향과 시사점 구글, Social Serach 발표…검색결과를 개인 커뮤니티로 한정해 신뢰도 향상 클라우드 컴퓨팅 경쟁, 인프라에서 애플리케이션으로 중심 이동중…제휴와 M&A 바람 예고 상당기간 애플의 독주가 예상되는 앱스토어 시장…유료, 광고, 기업용 모두에 큰 성장기회 구글, 모바일 기반의 검색-광고-애플리케이션 융합에 주력…”PC 기반 웹보다 기회 많다” [칼럼] 스마트폰 시대, 국내 단말업계의 선택 애플의 다음 목표는 모바일 광고, 구글과 정면충돌 예고…Telco의 선택지는? 구글, AdWords 모바일 버전 출시∙∙∙스마트폰으로도 광고주가 직접 광고 캠페인 관리 가능 구글의 문어발식 영역 확장, 야누스 얼굴의 'Pax-Americana'를 연상…점증하는 Googlization에 대한 우려 구글과 Googlization의 전모…현황, 전망, 그리고 시사점 구글에게 가장 위협적 존재는 Facebook, 사람 중심의 소셜그래프 기반 실시간 검색에 주목해야 좌뇌형과 우뇌형 기업으로 대표되는 Google과 Facebook, 검색과 광고 기법에서 뚜렷한 대조 [해외시각]소셜미디어 기반의 실시간 검색시대 도래...웹 전체를 인덱스화 하려는 구글의 야심 꺾을 수도 구글이 지향하는 검색의 미래…실시간성과 SNS와의 조합으로 인공지능化 구글, 항공정보 업체 인수에 7억달러 쾌척…버티컬 검색 강화해 ‘CPC+CPA’수익모델 시도 써드파티가 주도하는 모바일 검색, 이통사의 Dumb Pipe화를 재촉…구글-MS-애플의 최근 동향과 시사점 6월 기준 美 검색업체 점유율 현황...구글, 소폭 하락에도 60% 넘는 점유율 유지 야후재팬, 검색부문에서 MS 아닌 구글과 손잡기로…한국과 중국 시장에 미칠 영향에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