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신기능으로 무장한 iPhone4를 출시하면서 전세계 시장으로의 공세를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일본 단말업계는 사활을 건 합종연횡에 나서고 있다. Tag #일본 휴대폰 #일본 iPhone #갈라파고스 #휴대폰 합종연횡 #NEC 카시오 히타치 #후지츠 도시바 #일본 SIM 해제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일본 소비자의 아이폰 구매 여부 조사(2007.7) 日 소비자 약 40%, "iPhone 출시되면 구매하겠다" 일본 소비자의 iPhone 인지도 조사(2007.7) 일본 소비자의 iPhone ‘Maps’ 서비스 이용의향(2007.7) 애플, 일본 시장의 iPhone 협력 파트너 선정에 돌입…도코모와 소프트뱅크 놓고 저울질 구글과 애플에 러브콜 중인 日 이통사들, 제휴성사 향배에 따라 2008년 시장판도 달라질 듯 iPhone 일본 파트너, 소프트뱅크로 결정…도코모, "유감이지만, 가능성은 열어두겠다" 日 소프트뱅크의 iPhone 발매, 일본 이통업계 활성화의 계기가 될 것 일본 휴대폰 사용자들의 3G iPhone 구매 의향 (2008.6.5~6.6) 日 스마트폰 출시 봇물, 절반 이상이 ‘구입의향 있다’ “日 시장에서 iPhone의 부진은 예상했던 일”…KDDI 사장 일본 네티즌들의 3G iPhone 단말에 대한 이미지(2008) 3G iPhone, 日 시장에서는 정말 실패한 것인가…iPod 사례로 보아 향후 10개월은 지켜봐야 iPhone, 국내 상륙시 예상 임팩트, 단기적 가입자 쟁탈과 유통시장 점유율 경쟁 보다는 중장기적 BM 변화에 주목해야 일본 소비자들의 아이폰 기능에 대한 만족도 (2008.10.17~20) 모바일 선진국 일본도 아직은 ‘브로드밴드화 前夜’, 데이터 속도 평균실측치 302Kbps로 나타나 iPhone 일본 상륙 반년…"판매실적은 미미한 수준이지만 문화적 임팩트와 법인수요에 기대" 구글, 일본시장용 Android폰 출시 임박…언어변환 등 필수기능 조정 작업중 日 스마트폰 구매시 '디자인'을 가장 중시…iPhone 유저의 이용만족도 90% iPhone이 일본시장에 끼친 영향…세컨드폰 수요를 환기, 메인폰의 기능은 음성 위주로 단순화 日 2008년 휴대폰 출하대수, 전년대비 29.3% 급감...시장 점유율은 샤프가 4년연속 1위 日 도코모, Android폰 'HTC Magic'을 6월중 도입…iPhone 대항마 역할 기대 [해외시각] 일본시장에서의 iPhone 영향력,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망라하는 에코시스템 형성으로 기존 BM을 압도 日 소프트뱅크, iPhone 3GS 예약판매 기대이상 호조세…“라이프스타일 자체를 바꿀 것” 日, iPhone 3GS 발매직후 시장의 반응, 번호이동 이탈과 세컨드폰 수요 늘어 日, iPhone 조작해 본 경험자의 60%..."가격은 검토대상이 아니다" 일본 iPhone 구매 만족도 조사 (2009.7) iPhone, 日 시장에서 판매랭킹 선두그룹 유지하며 롱셀러 단말로 입지 굳혀 日 휴대폰 시장, iPhone 시리즈 3종 모두 10위권내 진입하는 이변 연출 일본 소비자들의 세컨드폰 보유 현황 및 가입 이통사 조사 (2009.6) 日 휴대폰 업체들, 합병과 매각으로 돌파구 모색중…NEC와 미쓰비시도 영향권 [해외시각] 일본 휴대폰 업체의 갈라파고스化… 발생 원인과 시사점 日 외산 단말로는 최초로 iPhone이 월간 휴대폰 판매랭킹에서 선두 차지하며 이변 연출 일본 스마트폰 이용 현황 (2009.8) 일본 iPhone 이용 실태 조사 (2009.9) 일본 스마트폰 이용 현황 (2009.9) 삼중고에 시달리는 日 휴대폰 시장, 해외업체들의 약진 두드러져…애플과 LG전자에 주목 iPhone, 법인시장에서의 가능성…데이터서비스에 적합한 UI와 풍부한 애플리케이션이 강점 日 iPhone 보급대수 300만대, 전세계 시장점유율 10%…공격적 마케팅과 가격정책 효과 일본 소프트뱅크 iPhone 가입자수 추이 (2008.3분기~2009.2분기) 日 소프트뱅크의 iPhone 비즈니스 촉진책…라이트유저 유인, 오프라인 홍보매장 신설 등 전세계 휴대폰 선진시장 및 신흥시장 매출 전망 (2008~2013) 일본 소프트뱅크 이동통신 가입자중 iPhone 비중 추이 (2008.3분기~2009.2분기) 전세계 지역별 휴대폰 판매대수 추이 및 전망 (2008~2010) 日 소프트뱅크, iPhone 판매량 전년대비 수백% 성장…“웹2.0 시대의 모바일방송 단말로 최적” 일본 휴대폰 출하량 추이 및 전망 (2007~2012) 모바일 VoIP 주요 이슈와 이통사의 대응 iPhone을 지렛대로 脫 3위 기반 다지는 日 소프트뱅크…실적과 전략 분석 전세계 국가별 iPhone 판매대수 현황 (2009.6) 일본 iPhone 기능 이용 실태 조사 (2009.9) 일본 iPhone 유·무료 애플리케이션 이용 실태 조사 (2009.9) 일본 이동전화 출하량 현황 (2010.1) iPhone, 日시장서도 스마트폰 점유율 72%로 단독 질주…총누적판매량 234만대 돌파 日 휴대폰업체 5사, 이통사와 손잡고 소프트웨어 플랫폼 표준화 추진…2011년 출시 목표 日 iPhone과 iPod 유저, 절반이상이 iPad 구입도 검토 日 소프트뱅크, 이번에는 'iPad 효과'…5월 가입자 순증 시장에서도 큰 격차로 선두 유지 iPad 판매속도, 日 시장에서도 iPhone의 약3배…3G 겸용모델을 더 선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