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시장조사업체 iSHARE는 iPhone 관련 의식조사 결과를 7월28일 발표했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iPhone을 조작해 본 경험자들은 남녀 공히 '참신하다'는 답변이 가장 많았으며, 여성 응답자중 약 40%는 '휴대폰이 아니라고 느꼈다'고 답했다. Tag #일본 iPhone #iPhone 이용성향 #iPhone 구매의향 #iPhone 만족도 #iPhone 의식조사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애플 iPod폰, 빅히트 가능성 높게 나타나... 美 소비자 16%가 구입의사 밝혀 애플폰과 프라다폰... 터치스크린 중심의 UI와 디자인 혁신 예고 [CTIA 2007] 향후 휴대단말 트렌드의 키워드는 ‘Usability’ 미국 Apple의 지역별 매출 구성 추이 (2004~2006) 일본 소비자의 아이폰 구매 여부 조사(2007.7) 전세계 휴대폰 단말시장 지각 변동 진행중, 향후 변수는 iPhone의 임팩트 日 소비자 약 40%, "iPhone 출시되면 구매하겠다" 일본 소비자의 iPhone 인지도 조사(2007.7) 일본 소비자의 iPhone ‘Maps’ 서비스 이용의향(2007.7) 애플, 일본 시장의 iPhone 협력 파트너 선정에 돌입…도코모와 소프트뱅크 놓고 저울질 구글과 애플에 러브콜 중인 日 이통사들, 제휴성사 향배에 따라 2008년 시장판도 달라질 듯 iPhone 일본 파트너, 소프트뱅크로 결정…도코모, "유감이지만, 가능성은 열어두겠다" 日 소프트뱅크의 iPhone 발매, 일본 이통업계 활성화의 계기가 될 것 일본 휴대폰 사용자들의 3G iPhone 구매 의향 (2008.6.5~6.6) 급물살 타는 휴대단말 UI의 진화, 최근 트렌드와 시사점 분석 日 스마트폰 출시 봇물, 절반 이상이 ‘구입의향 있다’ “日 시장에서 iPhone의 부진은 예상했던 일”…KDDI 사장 일본 네티즌들의 3G iPhone 단말에 대한 이미지(2008) 3G iPhone, 日 시장에서는 정말 실패한 것인가…iPod 사례로 보아 향후 10개월은 지켜봐야 iPhone, 국내 상륙시 예상 임팩트, 단기적 가입자 쟁탈과 유통시장 점유율 경쟁 보다는 중장기적 BM 변화에 주목해야 고객이 직접 고객경험을 만들어 가는 시대, 통신업계도 적응해야…Web2.0과 iPhone 등이 주요 동인 日 3G iPhone 유저의 70%이상 만족…iPod 등 독자기능에 대한 만족도 높아 일본 소비자들의 아이폰 기능에 대한 만족도 (2008.10.17~20) 모바일 선진국 일본도 아직은 ‘브로드밴드화 前夜’, 데이터 속도 평균실측치 302Kbps로 나타나 iPhone 일본 상륙 반년…"판매실적은 미미한 수준이지만 문화적 임팩트와 법인수요에 기대" 구글, 일본시장용 Android폰 출시 임박…언어변환 등 필수기능 조정 작업중 日 스마트폰 구매시 '디자인'을 가장 중시…iPhone 유저의 이용만족도 90% iPhone이 일본시장에 끼친 영향…세컨드폰 수요를 환기, 메인폰의 기능은 음성 위주로 단순화 스마트폰 유저의 유료 애플리 이용성향…”마음에 든다면 50달러도 비싸지 않아” 日 도코모, Android폰 'HTC Magic'을 6월중 도입…iPhone 대항마 역할 기대 [해외시각] 일본시장에서의 iPhone 영향력,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망라하는 에코시스템 형성으로 기존 BM을 압도 iPhone 보유 연령층 35-54세가 가장 많아, 98%가 데이터서비스 이용 日 소프트뱅크, iPhone 3GS 예약판매 기대이상 호조세…“라이프스타일 자체를 바꿀 것” 日, iPhone 3GS 발매직후 시장의 반응, 번호이동 이탈과 세컨드폰 수요 늘어 일본 iPhone 구매 만족도 조사 (200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