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온라인동영상 서비스인 Hulu가 지난해 12월에 월간 동영상 시청건수 10억을 돌파했다. YouTube 이외에는 아직 이 같은 기록을 달성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는 존재하지 않았다. 그러나 두 업체 이외에 Netflix 또한 스트리밍 동영상 분야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Tag #Netflix #DVD 렌탈 #온라인 동영상 시청건수 #OTT 동영상 #스트리밍 동영상 #Netflix BM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아마존, 동영상 렌탈 및 스트리밍 서비스 'Amazon VoD' 런칭…애플 iTunes와의 본격 경쟁 신호탄 미국 온라인 스트리밍 동영상 유형별 광고 매출 비중 전망 (2008;2013) 급물살 타는 셋탑박스의 진화, 인터넷 자체를 끌어안으며 서버화 추세…美 Blockbuster의 사례를 통해 본 현황과 전망 급물살 타는 TV와 인터넷 융합, 업체들 참여 잇달아…인텔-야후-가전업체-Netflix 온라인 VoD 업체 Netflix, 게임콘솔로도 영향력 확대…Xbox 유저 100만명 돌파 美 시장을 중심으로 확산되는 'OTT 셋탑', 신세대층에 어필하며 시장개화 조짐 美 온라인 동영상 이용시간, 지난 6년간 2,000% 증가...장편 콘텐츠가 대세 미국 온라인동영상 이용 현황 (2009.3) 온라인동영상, HD급 스트리밍 서비스까지 등장하며 티핑포인트에 도달…기존 방송산업 위협 거실로 진군해 오는 웹콘텐츠, TV로 오리지널 인터넷 동영상 시청하는 시대 임박 정착단계에 접어든 美 온라인동영상 시장, 케이블 업계의 압력으로 Hulu의 입지 갈수록 불안 "스트리밍 기술이 접목되면, OTT 콘텐츠로도 추가수익 낼 수 있다” …Move Networks 사장 LG전자, OTT 동영상서비스 업체 Vudu와 제휴...Web-to-TV 지원모델 라인업 확대 美 온라인동영상 이용률 급증, 일상적 습관으로 정착…Hulu가 프리미엄 콘텐츠 확산을 주도 동영상 서비스 이용률, 온라인과 모바일의 상관도 높게 나타나… SNS와 Twitter를 상회 온라인 동영상 광고, 매년 40% 성장…전체 온라인광고 시장의 11% 점유 미국 주요 온라인동영상 사이트별 가입자수 추이 (2008.7~2009.7) 미국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Top10 (2009.6) 전성기에 들어선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들… 유형별 플레이어 현황 전성기에 들어선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들…Content Aggregator 업체 전성기에 들어선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들…Device 업체 3파전 양상으로 전개되는 동영상 스트리밍 기술 경쟁, 플래쉬와 실버라이트에 Move Networks도 가세…최근 동향과 시사점 美 DVD 대여업체 Netflix, 내년부터 스트리밍 동영상 서비스를 전세계로 확대 소니, PS3에 Netflix의 스트리밍 동영상 다운 기능 탑재…MS와의 거실허브 경쟁에 대응 인터넷 이용행태 변화…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 트래픽이 P2P 넘어서 온라인동영상-DVD대여-케이블가입해지, 대체효과는 미약…Netflix 가입자 대상 조사결과 무료 온라인동영상 서비스 Hulu, 월방문자수 8억5천만명 돌파…광고 시장도 회복세 美 월마트, OTT 동영상플랫폼 업체 Vudu 인수 추진…스트리밍 서비스로 Netflix와 경쟁 YouTube, 온라인동영상 렌탈 서비스 시작…Netflix, 아마존, 애플과 직접 경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