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동영상이 소비자들의 웹 브라우징 이용 경험에 있어 필수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Nielsen Netratings에 따르면 순방문자수 측면에서 온라인 동영상은 2007년 11월부터 이메일을 넘어서고 있다. Tag #미국 #온라인동영상 #이용자수 #YouTube #Hulu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NBC와 News Corp 공조, 유튜브 킬러 서비스 `Hulu` 공개...인기 TV 시리즈물 독점 공급 유투브 대항마 Hulu, 시험 끝내고 정식 런칭, 웹TV 판도 바꾼다 YouTube 수익화에 고전중인 구글, 고자세 버리고 영화업계와 밀월 관계로 전환 미국 온라인 동영상 시청건수 기준 Top 10 사이트 (2008.7) YouTube, 수익화를 위해 UCC 아닌 PCC에도 눈길…Hulu와 경쟁 불가피 미국 온라인 스트리밍 동영상 유형별 광고 매출 비중 전망 (2008;2013) YouTube 수익화를 위한 구글의 잰걸음, 미디어 업계와의 대립 아닌 제휴 모드로 전향하며 '콘텐츠+광고' BM 시험중 광고기반 Web-to-TV 영화, 대세가 될 것인가…헐리우드도 결국은 온라인을 끌어안게 될 것 구글, YouTube에 전편영화 수용 결정의 배경과 과제…당장은 Hulu와의 경쟁력이 문제 Hulu에게 추월 당하고 있는 YouTube, 헐리우드 MGM과 손잡고 수익화의 돌파구 모색중 [해외시각] 온라인 비디오 산업의 미래…새로운 가설과 시나리오별 전망 웹TV 서비스 Hulu의 성공 요인…‘TV 냄새가 나는’ 이미지에 충실 Telco가 온라인동영상을 바라보는 시각, 이제 YouTube가 아닌 Hulu가 참고모델 되어야 북미 온라인 동영상 이용 순위 현황 (2008.12) 온라인 사업으로 콘텐츠 직접 유통에 뛰어든 美 방송업계, 위젯과 SNS 기능 앞세운 CBS의 차별화 전략과 시사점 방송사가 휴대폰에 직접 콘텐츠 분배…美 CBS의 TV.com, iPhone과 iPod용 애플리 공개 미국 연령별 TV·온라인동영상·모바일동영상 시청 비중 현황 (2008.5) Disney, YouTube와 콘텐츠 제휴에 합의, Hulu와도 교섭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