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의 iPhone은 휴대폰 비즈니스 세계를 흔들어 놓았다. 차기 타겟은 닌텐도와 소니가 될 것으로 보인다. 큰 디스플레이와 고도의 그래픽 기능을 구비한 iPhone과 iPod touch는 닌텐도의 DS와 소니의 PSP에게 강력한 라이벌로 부상하고 있다. Tag #iPhone #iPod touch #모바일 게임 #Apple. App Store #닌텐도 #DS #소니 #PSP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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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 기반은 제외 전세계 및 유럽 모바일게임 시장 매출 추이 (2004~2006) 日 도코모의 모바일 게임 전략 변화 : 메가 i애플리와 大作게임 노키아, 전세계 모바일 게임 이용자 성향 조사결과 발표 국내 모바일게임 관련 조사 (2006.12.2~4) 일본 모바일콘텐츠 시장규모 추이 (2000~2004) 국내 모바일게임 정보이용료 기준 매출 전망 (2005~2008)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 규모 현황 (2006.3분기) 국내 모바일 콘텐츠 종류별 시장규모 (2004~2005) 日 모바일 SNS 급성장의 배경... PC에서의 상식 그대로를 휴대폰에 옮기는 BM 세계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시장 전망 (2006~2011) 국내 SKT/KTF 모바일게임 장르별 다운로드 순위 (2006.상반기) 佛 오렌지, Opt-In 방식의 광고기반 무료 게임서비스 런칭 日 모바일 SNS 급성장, 하루 PV 2억 돌파... 모바게타운, mixi 등 인기 국내 주요 모바일게임 용량 및 요금 추이 (2004 ~2006) 국내 게임 시장 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08) 전세계 게임 시장 규모 추이 및 전망 (2003~2008) 국내 게임 시장 업종별 매출 추이 (2004~2005) 미국 모바일 게임 매출 전망 (2008) 미국 매출 비중별 모바일 게임 순위 (2006.2분기) 모바일 케쥬얼 게임, "음성수익 대체할 Cash Cow로 유망...번들링 요금제가 관건" 미국·서유럽 모바일게임 시장 전망 (2005~2009) 모바일2.0 시대의 과제, `콘텐츠 추천형` BM을 발굴하라...음악과 게임이 Enabler로 주목 일본 온라인 게임 시장규모 전망(2004~2010) 국내 게임시장의 세계 시장 점유율 추이 및 전망 (2004~2007) 국내 게임시장 규모 현황 및 전망 (2002~2006)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 규모 추이 및 전망 (2000~2007) 국내 온라인·모바일게임 등급분류 현황 (2002~2007) 국내 플랫폼별 게임 이용자 현황 조사 (2006) 국내 게임물 심의 접수 및 등급분류 현황 (2006.10.30~2007.4.4) 韓日 게임 이용자가 가장 선호하는 게임 플랫폼 조사 (2007) 동남아 지역 인기 모바일 게임 Top 10, 브랜드가 순위를 좌우 국내 게임 산업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2005~2006) 국내 모바일 게임업체 컴투스의 실적 추이 및 전망 (2005~2008) 모바일 업계, 연구개발 자원투입 분야별 우선순위... 음악-동영상-이미지-애니메이션順 일본 휴대용 게임기 판매 현황 (2007.3) 동남아시아 지역 모바일 게임 순위 Top 10 (2007.4) 무선데이터 시장, 동영상콘텐츠가 성장 견인... ARPU는 미국이 가장 높아 광고기반 무료 모바일 게임, 광고효과 탁월... 인식율 19%, 클릭율 44%로 나타나 국내 게임산업 시장규모 현황 (2006) 일본 게임 시장 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중국 게임 시장 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아태지역 게임 시장 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유럽 게임 시장 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북미 게임 시장 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세계 지역별 모바일게임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국내 이통3사 휴대폰 다운로드 게임 서비스 이용률 추이 (2006.하반기~2007.상반기) 中 모바일게임 업계 도산 속출, 불과 30개 업체로 축소...이통사의 요금제가 주원인 미국 주요 모바일게임 장르별 시장점유율 및 가격 (2006.2~3) 영국 모바일게임 이용 현황 (2006.5~7) 프랑스 모바일게임 이용 현황 (2006.5~7) 미국 모바일게임 유형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6.4) 미국 모바일게임업체 매출 기준 시장점유율 현황 (2006.1분기) 스페인 모바일게임 이용 현황 (2006.5~7) 독일 모바일게임 이용 현황 (2006.5~7) 세계 주요 국가별 게임 산업 매출 현황 (2005) 국내 게임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5~2009) 국내 게임시장 수출입 규모 추이 및 전망 (2005~2008) Nokia, 콘텐츠 영역 진출 본격화...포탈 'Ovi', 게임 'N-Gage', 음악 'Music Store' 런칭 Nokia, 사업다각화로 단순 단말벤더를 넘어 `New Nokia`지향...이통사와 관계 재정립이 관건 국내 모바일콘텐츠 관련조사 (2007.8.31~9.3) 광고기반 모바일 서비스 현황과 전망, `제3의 스크린’ 될 것인가? 본격화되는 노키아의 脫메이커 전략, 콘텐츠 차별화와 이통사와의 관계 재정립이 관건 일본 모바일 콘텐츠 시장규모 추이 (2002~2005) 日, 카메라폰을 이용한 실시간 미션게임 등장...휴대폰 화면이 ‘체험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중국 JAVA·BREW 모바일게임 시장규모 현황 (2007.2분기) 전세계 온라인 게임 시장, 향후 5년간 3배 급성장 전망… 유럽과 일본이 선도 미국 Sprint Nextel 모바일게임 퍼블리셔 Top 5 현황 (2006.2분기) 미국 on-Portal 모바일게임 다운로드 건수 및 매출 추이 (2005.4분기~2006.4분기) 미국 모바일광고 분야별 이용 현황 (2007.1분기) 프랑스 모바일 서비스·애플리케이션 이용 현황 (2007.8) 영국 모바일 서비스·애플리케이션 이용 현황 (2007.8) 세계 지역별 모바일게임 시장규모 및 점유율 전망 (2004~2009) 국내 모바일게임 장르별 비중 (2005) 국내 모바일 관련 콘텐츠 및 솔루션 시장규모 추이 (2004~2006) 미국 모바일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별 이용자수 현황 (2007.6) 중국 JAVA·BREW 모바일게임 시장규모 전망 (2004~2008)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 현황 (2007.9) 중국 모바일게임 가입자수 전망 (2003~2010) 중국 JAVA·BREW 모바일게임 시장규모 추이 (2006~2007.3분기) 국내 이통3사 모바일게임 출시수 추이 (2005~2007) 국내 모바일 콘텐츠 관련조사 이용 관련조사 (2007) 국내 모바일게임 관련조사 현황 (2007.11.30~12.3) 국내 유명 캐주얼게임 기반 모바일게임 누적 다운로드수 현황 (2007) 국내 컴투스의 주요 실적 현황 (2007.4분기) 국내 주요 밀리언셀러 모바일게임 현황 (2008.1) 모바일게임 유통, 脫 이통사포털 ‘Off-deck화’ 추세 빨라져…B2B 형태의 BM도 출현 미국 모바일게임 매출 비중 전망 (2007~2012) 북미 모바일게임 매출 전망 (2011) 모바일게임의 脫 이통사포털 'Off-deck화' 추세, 2012년 전체 매출의 28% 차지 아태지역 모바일게임 매출 전망 (2007;2011) 북미 모바일게임 매출 전망 (2007;2011) 국내 모바일게임 이용 실태 (2008) 중국 분기별 모바일게임 시장규모 추이 (2007~2008.1분기) 애플, 게임시장에서도 다크호스로 부상…AppleTV용 3D게임 컨트롤러 특허 출원 국내 게임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2006~2007) ‘iPhone2.0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개발된 응용서비스 사례…게임, 의료, LBS 등 세계 게임시장 분야별 규모 추이 및 전망 (2007;2012) 애플, App Store 통한 게임 마켓플레이스 사업으로 고수익 기대 MS도 게임 마켓플레이스 사업 런칭…Xbox Live를 통해 개발자가 직접 판매후 수익분배 "모바일 게임 시장의 급성장, GPS 결합이 혁신을 주도할 것"…노키아 애플 'App Store' 대박 예고, 오픈 한 달 만에 매출 3,000만달러…연간 10억달러 시장 될 수도 소니에릭슨도 Off-Deck 포털 'PlayNow Arena' 런칭, 음악은 DRM free로 차별화 애플, iPhone과 App Store를 앞세워 게임시장의 다크호스로 부상…의미와 전망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규모 추이 (2004~2008) 중국 JAVA·BREW 모바일게임 시장규모 추이 (2007.2분기~2008.2분기) 국내 게임업체 주요 플랫폼 비중 미국 모바일게임 이용자수 및 시장규모 전망 (2007~2012) App Store, 대박 애플리케이션 속출…초창기 i-Mode 성공신화를 재연중 일본 모바일 서비스별 시장규모 현황(2006;2007) 스마트폰 이용형태 변화, 엔터테인먼트와 게임이 애플리케이션 판매 1,2위 차지 日 도코모, P2P형 모바일게임 ‘i애플리온라인’ 개시…주소록과 연계한 호출과 실시간 통화 지원 국내 이통3사별 주요 부가서비스 매출 추이 (2005~2008.6) 중국 모바일게임 이용자수 추이 (2006~2008) 중국 JAVA·BRE기반 모바일게임 시장규모 추이 (2007.3분기~2008.3분기) 세계 모바일게임 시장규모 전망 (2007~2012) 애플, “iPod touch는 게임기로도 이미 우수한 제품, UI와 유통방식에서도 차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