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AOL은 7월 26일 이메일의 사용 현황에 대한 조사 결과 발표를 통해, 모바일을 통한 이메일 송수신이 편리해짐에 따라 언제 어디서나 메일을 확인하는 '메일중독'현상이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Tag #모바일이메일 email 인터넷메일 메일중독 블랙베리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통신모듈을 장착한 메일&채팅 단말기 SprintPCS 음성명령 이메일 서비스 시작 광고성 SMS의 규제와 새로운 푸쉬형 정보 제공 Motorola, 필체 입력 e-mail 애플리케이션 개발 모바일마케팅 사례 : 메일분배와 바코드 다운로드 애니메이션을 e-mail로, Funmail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2)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3)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1) 일본 이통사들의 유해 콘텐츠 대책[1] : 스팸메일, 스팸SMS 일본 이통사들, 스팸메일 퇴치위한 공동대책 마련 : 발신원 정보 공유 [해외시각] 제 2의 기업용 모바일 붐 `QWERTY` 키보드, 스마트폰의 새로운 유행으로 자리 매김 獨 T-Mobile, Wi-Fi 지원 스마트폰 출시 무선이메일 단말기 Blackberry, 유럽과 아태지역으로 세력 확장중 美, 기업용 모바일 보급의 단초는 이메일이 될 것 … Meta Group 무선 이메일이 美 기업들의 필수 애플리로 부상…Yankee Group 美, 인터넷 이용자의 23%가 데이트 신청시 메일이나 IM을 사용 日 휴대전화 이메일 이용, `집에 있을때`가 75.5%로 가장 높아 이메일 전용단말 BlackBerry의 신화, 개발사 RIM의 순익 5배 증가 Blackberry가 일본에서 통하지 않는 이유: 상이한 통신방식과 고유의 문화적 장벽 [Vol.2] 일본 무선인터넷시장 종합분석 보고서 - 컨텐츠 및 단말기를 중심으로 - 휴대인터넷과 Blackberry,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 모바일 이메일 시장, BlackBerry의 독주가 끝날 것인가? 이메일, 전화 제치고 최고 통신수단으로 부상 RIM, Avaya의 IP-PBX를 이용해 블랙베리 이용자에 무선랜 기반VoIP 서비스 제공 예정 RIM과 모토로라, 이메일 단말 시장 놓고 신경전 2사분기 전세계 PDA 출하량, 전년 동기 대비 31.5% 증가…Gartner 무선 이메일 시장, 다양한 업체 참여로 시장 확대 예상 RIM & Palm, 무선 이메일 시장에서 협력체제 구축 Nokia와 MS, 무선이메일 시장에서 RIM의 아성에 도전 美 무선데이터 시장, 무선 이메일을 중심으로 확산될 것 Hutchison 3G, MS Outlook 기반 MMS 전송 서비스 런칭 모바일 이메일, 3년 내 급성장하여 매스마켓 형성할 전망 Google, 이메일에 IM 서비스 결합 MS 모바일 e메일 솔루션 채택 증가로 블랙베리 위협 휴대폰 최대 선호 애플리케이션은 이메일, 뮤직, 모바일 TV 순 中, 블랙베리 진출로 무선 이메일 서비스 본격 개화 예고 MS, 차세대 모바일 OS `Crossbow` 개발 중 美 AOL, 커스트마이징 이메일 서비스 'MyeAddress' 테스트 시작 美 Verizon, 블랙베리 경쟁 단말 'Motorola Slim Q' 시판 개시 중국 무료 이메일 시장점유율 (2005년) 중국 이메일 시장규모 현황 (2006년 1분기) 英 BT, 중소 기업 대상의 Blackberry 서비스 개시 Blackberry 국내 상륙과 모바일 이메일의 가능성 도코모, 법인고객을 대상으로 'BlackBerry' 단말 출시 호주 이통시장, 모바일 이메일 사용인구 증가 … Optus 블랙베리, WiFi/ MP3/ GPS 기능 추가해 법인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메일 단말시장 경쟁 심화, Blackberry 시장지배력 축소 전망 국내 장·노년층 인터넷 이용자 이메일 이용율 (2005년 하반기) 국내 네티즌의 연령별 메신저/블로그/이메일 이용 비중(2006.5.20~5.29) 국내 이메일 1계정당 일평균 수신 스팸메일 발송지 IP별 비율 추이 (2003.10~2005.11) 중국 모바일 이메일 이용자의 수신 방식 선호도 (2006.5) 개인시장을 겨냥한 200달러 대 신모델 'Blackberry Pearl', 올 가을 미국과 유럽에 출시 전세계 스마트폰 출하량 급성장세, 전년도 분기대비 42% 증가 스마트폰으로 변신한 `BlackBerry Pearl`, 차세대 단말 진화의 흐름에 편승 日 도코모, 외국계 법인고객을 대상으로 `BlackBerry` 판매 개시 日 도코모의 법인용 BlackBerry 판매 예상외의 호조, 향후 컨슈머 시장으로 확대 북미 기업용 무선 시장, 모바일 e-Mail과 IM이 킬러앱이 될 전망 美 T-Mobile, 비 통화용 수요를 겨냥한 200달러대 스마트폰 출시 국내 전문·사무직 여성 및 전업주부 이메일 계정 보유율 (2006.6) 모토로라, Symbol 인수를 발판으로 유럽시장 재공략 채비 스마트폰 시장 개화의 조건 : 기술진화 보다는 이통사의 비즈모델 변화 스마트폰의 컨슈머 시장 진입, 일단 성공적... 데이터 ARPU에도 한몫 할 듯 Google, 모바일 GMail 업그레이드...PC와 유사한 UI로 조작성 대폭 향상 Motorola, 오픈 플랫폼 스마트폰으로 Blackberry에 도전장... 메일 전문업체 Good Tech. 인수 韓·美·日 이메일 이용율 비교 (2005) 국내 이메일 서비스 제공업체별 시장점유율 (2005.12) 국내 이메일 서비스 제공업체별 일평균 방문자수 (2005.12) 휴대폰을 스마트폰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벤처기업이 온라인으로 제공, Berggi 메시징 서비스 선호도, 북미는 이메일-SMS-IM, 유럽과 아시아는 SMS-이메일-MMS順 세계 피싱(e메일 사기) 피해액 현황 (2005~2006) 美 이통사들, 모바일 음악에 이어 컨슈머용 e-mail 경쟁... 단말과 요금 차별화가 핵심 모바일 이메일, 스마트폰 보급으로 반년동안 이용률 2배 증가... 美 NPD 美 네티즌 IM 이용행태 조사... 청소년의 30%, 성인 10%가 "메신저 없이는 살수 없다" 컨슈머 시장으로 확산중인 모바일이메일, 美 시장 현황과 시사점 중국 무료 개인메일 서비스 업체별 메일계정수 현황 (2006.3분기) 미국 기업용 모바일이메일 시장 사업자별 점유율 현황 (2006.상반기) 2007년 美 이통시장을 지배할 7대 트렌드 전망 ... InfoWorld 모바일 IM, 무선 브로드밴드 시대의 유망 킬러앱으로 부상 BlackBerry 가입자 800만명 육박, 컨슈머용 단말 `Pearl` 판매 호조 RIM, 블랙베리 단말에 PTT 기능 추가... 양방향 동시통화도 지원 美, Blackberry 인기 업고 개인생활 속으로 침투하는 스마트폰...신제품 출시 봇물 Apple폰의 등장을 계기로 본격 개화기에 접어든 스마트폰 : 일본 시장의 사례와 시사점 국내 네티즌 월평균 1회 이상 이용 이메일 계정수 (2006.12) 국내 네티즌 성별·연령별 이메일 계정 보유율 (2006.12) 美 버라이존, CDMA-GSM 듀얼모드 블랙베리 월드폰 발표...전세계 150개국에서 이용가능 日 도코모의 Blackberry 도입, 법인과 개인 모두 반응 호조...`시간절약`과 `보안`이 핵심가치 블랙베리, 사무실 내선전화와 연동하는 FMC 단말로 진화... MVS 솔루션 선보여 “Blackberry에는 쇠덩어리도 녹일 정도의 잠재력이 있다”...日 도코모 세계 일평균 이메일 전송 건수 추이 및 전망 (2000~2011) 호주 메시징 유형별 일일 이용률 현황 (2006) 日 소비자 29.6%, "스마트폰 이용의향 있다" 남성과 젊은 층일수록 높게 나타나 법인시장의 문화코드로 자리잡은 BlackBerry, 범용 단말로 변신중 미국 인터넷광고 유형별 매출 추이 (2005~2006) SKT-KTF의 QWERTY 스마트폰 ‘블랙잭’ 출시, 의미와 전망 모바일 e-Mail 시장, 별들의 전쟁 예고...RIM의 아성에 Nokia- Motorola 잇달아 도전장 블랙베리, 일본과 인도에 이어 중국 시장에도 진출 성공...파트너는 China Mobile 美 Verizon, 개방형 모바일 E-Mail 서비스 런칭...무제한 정액 or 월5달러 요금 통합 메시징, 모바일로 간다..."ARPU 높이고 Churn 억제에 효과 뚜렷" Google, 이메일 보안업체 Postini 인수에 거금 쾌척...기업용 SaaS 시장 공략에 잰걸음 국내 1인당 일평균 스팸 수신량 추이 (2003~2007.5) 블랙베리도 셀룰러-WiFi 듀얼모드 스마트폰 모델 등장...제휴 이통사는 AT&T SMS와 MMS 밀어내고 모바일 이메일 뜬다, 오픈소스와 표준이 보급의 촉진제 日 KDDI와 구글의 제휴, 검색에 이어 Gmail 기반의 유무선 통합 웹메일 서비스 런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