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넷플릭스, 일본向 콘텐츠 소싱위해 현지 연예기획사와 제휴...Glocalization 전략 가동
[코멘트] 넷플릭스, 일본向 콘텐츠 소싱위해 현지 연예기획사와 제휴...Glocalization 전략 가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하반기 일본 진출을 앞두고 있는 넷플릭스가 로컬 동영상 콘텐츠 제작을 위해 현지의 연예기획사인 요시모토흥업(吉本興業, Yoshimoto Kogyo)과 협력한다고 외신들이 보도. 일본 닛케이신문의 보도에 따르면 이번 협력은 요시모토흥업이 기획한 콘텐츠에 대해 넷플릭스가 제작비용의 일부를 제공하고 일정기간 독점 유통 권한을 갖는 형태임. 저작권과 타 업체에의 콘텐츠 판매 권한 등은 요시모토흥업이 갖게 됨. 양 사의 협력을 통해 제작되는 첫 번째로 일본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MC인 Sanma Akashiya가 출연하는 콘텐츠가 제작됨.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