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온라인광고, 모바일앱 중심으로 시장재편 급물살…동향과 전망
[리포트] 온라인광고, 모바일앱 중심으로 시장재편 급물살…동향과 전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글이 모바일검색과 YouTube를 통해 모바일앱 설치를 유도하는 타깃광고 제공 계획을 발표. 동 사는 앱 이용행태 등 유저 데이터를 활용해 광고 타깃팅을 정교화할 방침. 자체 검색광고 플랫폼인 AdWords와 연계해 유저가 이미 설치한 모바일앱의 이용도를 더 높일 수 있는 모바일앱 ‘딥링킹 이니셔티브’도 확장중임- 페이스북은 4월말 자체 개발자 행사에서 ‘Facebook Audience Network’를 발표. 광고주들이 페이스북의 방대한 유저정보에 기반해 정교화된 타깃광고를 제공할 수 있게 하는 것으로, 페이스북뿐 아니라 다른 모바일앱에도 광고를 노출하게 됨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