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의 Nikesh Arora 부사장은 ‘D:Drive Into Media’ 컨퍼런스에서 현재 전세계 광고시장이 8천억달러에 이르며, 이 중 온라인광고는 1천억 달러 미만이라고 밝힘. 그러나 온라인광고 비중은 급격히 증가하여 5년후에는 전체 광고의 50%를 차지할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함. 그는 현상황을 변화시키는 계기(big tipping point)는 바로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TV’라며, TV의 커넥티비티 기능은 “멋진 기능(nice-to-have)’에서 ‘반드시 갖추어야 하는(must-have) 기능’으로 변화되고 있다고 밝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