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트위터-닐슨, 소셜TV 시장영향력 분석보고서 발표...IPO 앞두고 광고주가치 구체화가 목적
[코멘트] 트위터-닐슨, 소셜TV 시장영향력 분석보고서 발표...IPO 앞두고 광고주가치 구체화가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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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터와 美 미디어시장 조사업체 닐슨(Nielsen)이 TV와 관련된 트위터 유저들의 활동과 도달 범위 등을 조사한 보고서 ‘Nielsen Twitter TV Ratings’가 10월7일 발표됨. 이에 따르면 특정 방송 관련 트윗(tweet)을 보는 사람들은 해당 트윗을 실제로 작성한 사람들의 50배에 달함. 예를 들어 특정 프로그램에 대해 2,000명이 트윗을 작성할 경우, 10만명의 사람들이 그 트윗을 보게 된다는 것. 이번 보고서는 TV 산업 관계자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닐슨은 기대함. 지금까지는 방송과 관련된 트윗과 작성자들의 수는 측정이 가능했지만, 트윗을 보는 사람들에 대해서는 측정이 불가능했음. 때문에 TV 방송사와 광고주들은 트위터 유저들의 TV 관련활동이 얼마나 큰 도달 범위와 영향력을 갖고 있는지 파악하기가 어려웠던 것. 한편, 이 보고서는 닐슨의 SocialGuide 솔루션을 기반으로 작성되었으며 영어를 사용하는 미국 내 TV 및 케이블 방송사 215개의 프로그램에 관한 것임. 향후 닐슨은 트위터와 함께 스페인어 방송 관련 데이터도 취급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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