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가 2013년도 업무계획을 보고하며 '스마트 미디어 시청점유율 시범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힘. Tag #스마트TV #방통위 #스마트폰 #N스크린 #시청률 #스마트 미디어 #DMB #시청점유율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양방향 TV 시대의 시청률 조사방식, 국내에도 도입 시도…의미와 시사점 모바일 동영상 이용률 급증, "3년내 TV-온라인-모바일간 경계 사라진다"…美 NBC 온라인 사업에 박차 가하는 올드미디어들, 기존 BM과 충돌 불가피...OTT 업체와 전면전도 예고 스마트TV, 인기 급상승…TV를 벗어난 종합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로 진화 [코멘트] 지상파 DMB, 광고수익 흑자로 돌아서...회생 가능성은 보이지만 아직 갈길 멀어 [리포트] YouTube, 인터넷 기반 글로벌 방송 플랫폼으로 진화...의미와 전망 [코멘트] 방통위, 차세대 DMB 내년중 상용화...모바일방송 이용행태 변화 인식부터 선행되어야 [코멘트] 美 닐슨, 트위터와 독점제휴로 신규 TV시청률 지표 개발...SNS와의 상관관계에 주목 [코멘트] 美 닐슨, 온라인동영상 시청률 측정 시스템 도입...미디어시청 행태의 변화 수용 국내 방송매체별 방송사업수익 점유율 추이 (2009~2010) 국내 방송매체별 광고매출 점유율 추이 (2007~2011) 국내 위성DMB사업자 방송사업수익 구성내역 현황 (2011) [코멘트] 닐슨, 트위터의 TV시청률 영향력 입증...방송사와 광고주의 SNS 활용가치에 주목 국내 유료방송 가입자수 추이 (2010.12~2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