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아마존, 자사 계정을 써드파티에 개방...커머스 강점 무기로 구글-페북과 ‘웹허브’ 경쟁
[코멘트] 아마존, 자사 계정을 써드파티에 개방...커머스 강점 무기로 구글-페북과 ‘웹허브’ 경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마존이 써드파티 웹사이트와 iOS 및 안드로이드 앱들에 통합할 수 있는 ‘Login with Amazon’ API를 공개했다고 외신들이 보도. 이를 적용한 서비스에서는 유저가 각각의 전용 계정을 만들 필요 없이 아마존 계정으로 안전하게 로그인할 수 있는 것이 골자. 개발자는 유저 데이터와 패스워드를 저장하는 인프라를 별도로 구축할 필요 없이 이 API를 이용하면 아마존이 대신 유저 인증을 처리해주며, 2억명이 넘는 아마존의 액티브 고객기반에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게 됨. 이미 아마존의 자회사인 의류판매 사이트 Zappos와 가전판매 사이트 Woot에 이 API가 적용된 상태. Zappos에서는 신규고객 중 40%가 이 기능을 선택했으며, Woot의 경우 이를 선택한 고객들이 다른 소셜 로그인보다 거의 2배 수준으로 많았다고 아마존은 설명.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