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삼성전자, 야후와 양방향 스마트TV 협력...이용자의 서비스 이용행태 고착성이 한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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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가 자사 스마트TV 플랫폼과 야후 커넥티드TV 플랫폼간에 협력을 다년간 추진한다고 공식 밝힘. 이번 협력에 따라 삼성전자는 향후 스마트TV 제품군에 야후 TV 소프트웨어인 ‘야후 브로드캐스트 인터액티비티’ 플랫폼을 적용할 예정. 스마트TV에서 나오는 드라마나 광고 등을 인식해 내용, 출연 배우, 의상, 관련 상품 등 다양한 정보를 보여주는 것.- 삼성전자와 야후는 이번 협력으로 소비자들이 TV를 보면서 더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고, 광고 부문에서도 여러 사업모델을 추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힘. 특히, 앞으로 삼성전자 스마트TV를 리모컨 이외에 스마트폰, 태블릿으로 연동해 조작이 가능해짐. TV 프로그램이나 광고를 보면서 곧바로 상품 정보를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는 기능 등 TV와 인터넷 콘텐츠의 결합을 통한 시너지를 만들 것으로 예상됨. - 국내는 야후가 철수하기로 결정했기 때문에 이번 협력은 북미를 중심으로 해외에서 진행될 것으로 예상됨.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2009년 야후와 협력해 TV에 위젯형태로 뉴스와 날씨, 증권 정보를 제공하는 인터넷TV 위젯 서비스를 협력한 바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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