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유통 전문지인 닛케이 마케팅 저널은 6월20일 NHN의 무료 메신저/통화 앱 라인(LINE)을 올 상반기 히트상품 3위로 선정했다고 보도함 Tag #NHN 라인 #LINE #네이버 #메신저 #무료 커뮤니케이션 #IM #무료통화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리포트] NHN의 오픈마켓 사업 추진…의미와 과제 NHN 모바일메신저 '라인', PC버전 전세계 출시 네이버 '라인' 연동 앱 2탄...라인카드에 이어 '라인 카메라'앱 출시 [코멘트] NHN, 메신저 '라인'과 모바일게임 연계 강화...퍼블리싱 플랫폼으로 진화 시동 거나 [코멘트] 카카오톡, '뉴스서비스' 제공 계획 철회...비용효율적 수익 창출 위한 고민 엿보여 [코멘트] 카카오, 수익모델 확충 위해 m커머스 업체 인수...물리적 유저접점 확보가 더 시급 [코멘트] NHN-Daum, 카카오 보이스톡 등장으로 메신저 유저 이탈 우려...단기 대응으로는 역부족 [리포트] 카카오스토리의 선전과 새로운 앵커플랫폼 모델의 등장...의미와 가능성 [코멘트] 카카오톡, 모바일OS 크로스 플랫폼 구현...글로벌 시장 겨냥하는 전략적 행보 [코멘트] 카카오톡, 사이버 머니 '초코' 도입...높은 수수료율로 단기적 매출 영향은 적을 듯 [코멘트] 금융권, NHN 메신저를 모바일 최대 수혜주로 지목...무료 Comm.앱의 수익화에 기대감 고조 [코멘트] 국내 메신저 업계, 스티커 서비스로 부가수익화 시도...유저고착화-이용scene 발굴도 추진 [서베이] mVoIP 보이스톡, 이용행태와 지불의향 분석...높은 몰입도 유도에는 실패, 이용빈도율 추이가 변수 [코멘트] 보이스톡, 지속적인 이용자 몰입 창출에는 실패...이통사 매출감소 우려는 기우가 될 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