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에서는 애플이나 구글이 메이저 클라우드 기반의 음악스트리밍 서비스를 처음으로 제공하는 메이저 디지털미디어 기업이 될 것이라는 예측이 대부분이었기 때문에, 사실상 아마존이 해당 시장에 먼저 뛰어들었다는 소식에 일각에서는 놀랍다는 반응을 보임. Tag #아마존 클라우드 #아마존 미디어 #아마존 DRM-free #아마존 앱스토어 #컨슈머 클라우드 #클라우드 음악 #음악 스트리밍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클라우드 기반 음악서비스 속속 등장, 애플의 아성 위협…스트리밍방식이 소비행태를 바꾼다 클라우드 서비스, 다양한 컨슈머 영역으로 확대중…파급효과와 과제 가입형 콘텐츠 시장, 애플 견제세력의 행보들…소니는 음악과 동영상, 아마존은 TV와 영화 구글, 클라우드 기반 스트리밍 음악서비스 연내 출시...애플과 경합으로 음반업계는 반사이익 기대 온라인 음악 시장, 메이저 플랫폼 업체들의 참여로 환골탈태中…최근동향과 시사점 컨슈머용 클라우드 서비스 출시 러시…현황과 전망 아마존, 킨들용 eBook 콘텐츠 판매량이 오프라인 서적 판매부수를 크게 앞질러 컨슈머 클라우드 시장, 아직은 無主空山...Evernote 외 뉴플레이어들도 실적 호조세 애플, 클라우드 기반 음악 무제한 서비스 위해 메이저 레코드사와 협의중...Pandora 등 견제 온라인동영상 시장, 아마존 등 유통업체까지 가세로 대혼전 예고…플레이어별 동향과 전망 모바일 음악 스트리밍, 스마트폰 확산에 힘입어 향후 5년간 급성장…애플의 입지 흔들릴 수도 아마존, 클라우드 기반 미디어콘텐츠 서비스 확대에 박차...Netflix-애플-구글과 대립각 클라우드 기반 음악, 아마존의 가격파괴 전략에 선발업체들 휘청...음반업체들의 결정이 열쇠 애플, MobileMe에서 음악 스토리지와 스트리밍 지원 추진...메이저 음반사들과 협상중 아마존, 미디어 콘텐츠로 컨슈머 클라우드 시장 진출...배경과 전망 아마존의 Cloud Drive, 음반사들 강력 반발...미디어콘텐츠 시장에 대형 후폭풍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