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미디어 콘텐츠로 컨슈머 클라우드 시장 진출...배경과 전망
아마존, 미디어 콘텐츠로 컨슈머 클라우드 시장 진출...배경과 전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마존은 지난 2004년 대규모 데이터센터를 구축한 후 디지털화된 컴퓨팅 시스템을 임대해주는 웹서비스 사업을 통해 클라우드컴퓨팅 시장에 진출했다.사실상 온라인 쇼핑업체로 널리 알려진 아마존의 당시 클라우드컴퓨팅 시장 진출을 예견한 IT 전문가들은 거의 없었다. 그러나 2009년 클라우드컴퓨팅 시장의 선두업체로 구글과 함께 아마존을 꼽았으며, 솔루션 완성도 부분에서는 최고의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