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iTunes 플랫폼이 지배하고 있는 가입형 디지털미디어 서비스 시장에서 소니와 아마존이 경쟁에 가세할 것으로 보인다. Tag #가입형 콘텐츠 #디지털미디어 시장점유율 #소니 애플 #아마존 애플 #소니 미디어 사업 #아마존 미디어사업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모바일 음악 시장에서 Apple의 아성에 도전하는 경쟁사들 휴대폰이 유저의 얼굴을 인식해 자동으로 음악 추천…에릭슨이 특허출원 소니에릭슨, PlayNow 통해 애플리 유통키로…음악과 영화 포함한 종합 앱스토어로 포지셔닝 온라인 동영상, 유료TV가 Hulu보다 수익화에 더 유리…콘텐츠 소비 유도가 더 중요해져 음악공유 업체 Lala 인수를 둘러싼 애플-구글간 경쟁이 의미하는 것…다운로드 BM의 종언 애플의 TV서비스 사업, 케이블과 IPTV보다 당장은 OTT 플레이어들의 입지 위협 애플이 Lala를 인수한 이유, ‘클라우드 뮤직’으로 미디어 업계 패권 유지 애플 iPad, 단말 스펙이 아니라 콘텐츠 전략에 주목해야…iTunes 중심의 원스톱 동기화 모델 iTunes 통한 음악 스트리밍, 가입형 서비스의 종말을 예고…애플과 음반사의 속내 iPad에 반대하는 일부 미디어, 독자 콘텐츠 유통플랫폼 추진…애플의 구독자정보 독점에 불만 소니, 구글과의 전방위적 제휴로 디지털가전 시장에서 선행자 이득 노린다…금융권도 긍정적 구글, 음악스트리밍 업체 Simplify Media 인수…DRM-free와 공유기능으로 애플 압박 애플 vs. 구글 vs. MS…경합중인 17가지 분야와 최근 동향 온라인동영상 플랫폼 시장, 글로벌 레벨의 과점구조로 재편중…개도국으로도 경쟁 확대 애플, iTunes 클라우드化 계기로 구글과 치열한 접전 예고…N-Screen 서비스 경쟁이 화두 애플, 10억달러 규모의 데이터센터 연내 완성…클라우드판 iTunes 등 신규서비스 등장 암시 애플 iTunesU, 세계최대 사이버 대학으로 성장…교육콘텐츠 35만건에 3억 다운로드 돌파 TV 영역으로 확대되는 아마존의 애플 견제, 가격인하로 맞대응...미디어업계 입장은 양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