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히 웹콘텐츠 게시용 툴로 간주되었던 SNS와 소셜미디어 사이트가 중요한 정보를 공개하거나 공유하는 핵심수단으로 진화함에 따라, 이를 도입하려는 검색엔진 업체들의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음. Tag #구글 Social Search #구글 소셜검색 #Social Search SNS #구글 MS Facebook #구글 MS 페이스북 #소셜검색 경쟁 #Bing Facebook #구글 Facebook 경쟁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Facebook에 대한 MS의 러브콜, 지분 1.6% 인수로 성사… 기업가치 150억달러로 평가 Facebook, 구글이 아니라 MS를 파트너로 선택한 이유 SNS로 옮겨가는 Google과 MS의 대립, 의미와 파장 SNS 기반으로 광고시장에 뛰어든 Facebook, Google에 적수가 될 것인가? Twitter에 검색엔진 결합, 구글과 MS가 앞다투어 제휴 체결…‘Social Search’ 시대 열리나 구글, Social Serach 발표…검색결과를 개인 커뮤니티로 한정해 신뢰도 향상 소셜미디어와 검색엔진의 결합, 막강한 잠재성에 주목∙∙∙Realtime과 Networking의 강점이 검색결과의 적합성과 신뢰성을 높혀 Facebook, 소셜광고 앞세워 美 배너광고 시장서 야후 누르고 1위 차지 좌뇌형과 우뇌형 기업으로 대표되는 Google과 Facebook, 검색과 광고 기법에서 뚜렷한 대조 구글 서비스는 그 자체가 SNS, 필수적 구성요소들은 이미 보유…Slide와 Zynga는 엮는 역할 공동의 적 SNS 놓고 손 잡는 구글과 야후재팬…배경과 국내에의 시사점 애플-구글-MS 빅3의 가세로 ‘2차대전’ 국면으로 돌입하는 SNS…최근 동향과 업체별 전략 분석 MS-페이스북, 윈도폰7에서는 더 긴밀한 제휴…소셜기능 연계로 멀티플랫폼 실현 변신과 진화의 속도가 더 빨라지고 있는 구글의 검색 서비스…동향과 전망 Facebook과 MS, 공동의 적 구글 견제 위해 협력 강화...메시징과 오피스를 결합 MS, 자사 이메일 Hotmail과 Facebook 연계기능 강화...받은편지함에서 곧바로 채팅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