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동영상업계의 선구자 Hulu가 디지털미디어 시대의 흐름에 따라 획기적인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Tag #Hulu BM #Hulu 유료화 #Hulu Plus #온라인동영상 #OTT동영상 #뉴미디어 #온라인 케이블사업자 #virtual cable operator #cord-cutting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Hulu 견제를 위해 적과의 동침에 나선 美 케이블사들, 온라인동영상 서비스 'TV Everywhere' 런칭...의미와 시사점 온라인 동영상, 광고기반의 무료 모델로는 불충분…“Hulu도 도입 대비해야” 지상파방송사들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광고기반의 무료에서 유료 BM으로 전환 추세…최근 동향과 시사점 루퍼드 머독, “모바일 WSJ 서비스 유료화할 것”...Hulu도 유료화 검토 구체화 되고 있는 Hulu의 유료화 방안, 가입모델과 PPV 방식 유력 Hulu, 무료 모델로서의 소임은 이제 끝나…유료화 방안으로 TV Everywhere 참여가 유력 TV프로 유료화, YouTube는 스트리밍 BM으로 협상중…애플-아마존-케이블사와 맞경쟁 회피 Hulu의 유료화 전환을 계기로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는 美 온라인동영상 업계…최근 동향과 전망 Hulu, 모바일로도 서비스 확대…iPhone과 iPad 포함한 멀티플랫폼 수용위해 콘텐츠 재설계 모바일로 확장하는 Hulu, BM 변화 불가피…iPad에서는 기술 및 저작권 이슈도 걸림돌 온라인동영상 시청자, 콘텐츠가 무료이면 광고에도 호의적∙∙∙"광고 2배로 늘어도 괜찮다" 온라인 TV사이트 Hulu, 가입형 서비스 런칭 준비중...Freemium 모델 채택 가입기반 유료화 추진하는 Hulu, Xbox와 iPad로도 이용단말 확대…유료TV와 경쟁 가열 가입형 유료모델로 전환한 Hulu, ‘광고+저가격’ 전략 채택…유료방송과는 대체 아닌 보완 관계 Hulu 마침내 유료화, 다양한 단말을 통해 콘텐츠 유통 지원, 삼성전자가 핵심 파트너로 참여 스마트TV의 경쟁구도, Hulu의 ‘단말업체 끌어안기’ 선언으로 새로운 국면에 돌입…영향과 전망 Fox도 구글TV 반대세력에 동참...Hulu의 위상 높아지고, 애플TV는 어부지리 예상 美 동영상광고 시장 급성장 추세, 시청자의 절반에 월평균 34회 노출...Hulu가 1위 기록 성장가도의 Netflix, 스트리밍 서비스 더 강화하고 요금 인상...콘텐츠 수급과 배포채널도 확대 Hulu, 가입기반 유료서비스 순항중…글로벌 진출 위해 신규투자 유치도 추진 [CES 기조연설] 삼성 스마트TV 전략..실시간 맞춤형 콘텐츠, 모바일 연계, 케이블사와 제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