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 OTT 콘텐츠 제공업체가 늘어나면서 이들이 실제로 케이블TV의 해지현상인 코드커팅(cord-cutting)을 촉발하고 있는지에 대해 업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Tag #LTE 위성TV #하이브리드 IPTV #Verizon DirecTV #케이블 코드커팅 #OTT 코드커팅 #LTE 위성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美 Verizon, 위젯 기반의 IPTV용 앱스토어 ‘Widget Bazaar’ 런칭 준비중 美 Verizon, 케이블사 고객을 겨냥한 위성TV 번들상품 출시…무제한 시내외 전화도 포함 美 Verizon, FiOS TV에서 웹동영상 서비스 시작…Twitter와 Facebook 위젯 기능도 테스트 OTT와 웹2.0을 끌어안으며 IPTV2.0으로 진화를 서두르는 美 Verizon의 FiOS TV…최근 동향과 분석 IPTV의 양방향성, 고객이탈 막고 신수익 창출 효과도 나타나고 있다...美 Verizon 미국 Verizon 서비스별 가입자수 추이 (2004~2009.6) 美 Verizon, 케이블사와 경쟁에서 극약처방으로 맞대응…약정과 위약금 없는 결합상품 출시 OTT에 대항 능력, IPTV가 케이블에 비해 여유 있어…주문형 콘텐츠와 3D에서도 기회 美 유료TV 사업자들, 코드커팅을 바라보는 시각차…케이블사업자 vs. Telco 美 소비자 조사, 코드커팅 현상 허구 아닌 실제로 드러나…저소득층일수록 해지 성향 높아 Telco들의 OTT 끌어안기, 고객이탈 막으려면 필수...커넥티드TV 보급도 추세 확산에 일조 OTT와 HDTV 보급에 따른 Cord-cutting 영향, 갑론을박 가열...IPTV는 성장세 유지 미국 다채널 방송사업자별 가입자수 현황 (2010.3) 유료TV 해지성향, iPad 유저가 일반유저보다 3배이상 높게 나타나...Diffusion Group 유료TV, OTT나 스마트TV와는 제로섬 경쟁 아닌 공존이 유력… “시청행태의 관성 때문” 美 Verizon, IPTV에서 a la carte 옵션 제공...케이블사와 OTT에 대항책 美 케이블업계가 직면한 이중고…IPTV와 위성TV로의 코드스와핑, OTT로 인한 코드커팅 LTE+위성TV의 기대효과…IPTV 커버리지 확대비용 절감, 브로드밴드 파이프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