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G를 통해 가정내 동영상 시장에서 케이블TV와 경쟁할 수 있다는 美 Verizon의 Ivan Seidenberg 사장의 주장에 대해 찬반의견이 분분했지만, 일반적인 의견은 4G가 케이블의 동영상 서비스와 경쟁할 수 없다는 것이다. Tag #위성TV LTE #하이브리드 IPTV #IPTV 위성TV #Verizon DirecTV #Verizon LTE 위성 #Verizon 케이블 #LTE 케이블 #LTE 유료방송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케이블 가입자의 12%만이 IPTV로 이탈할 듯 … Forrester 美 TV 시청자의 53%, "콘텐츠만 괜찮다면 케이블이나 위성대신 IPTV 보겠다" 英 ISP 사업자 Tiscali, 온라인TV로 위성방송 대체에 나서...이민자들을 겨냥 美 AT&T, 위성TV EchoStar 인수에 250억불 제안... TPS 포트폴리오 강화가 목적 유럽 유료TV 시장점유율 전망 (2009) 미국 플랫폼별 TV 가입자수 현황 (2006) Telco들, "방송사업에서의 무경험을 역이용 한다면 케이블사보다 오히려 유리" 국내 광고 노출 단말기별 광고 시장규모 추이 (2005~2007) 美 TV 시장, HD급 화질 경쟁 점화… 위성사업자와 Verizon이 주도 [해외시각] Telco의 IPTV를 위협하는 5가지 요인, 잠재성과 최근동향 루마니아 유료TV 가입자 추이 (2006 ~ 2008) MSO의 MSP화, 매체간 차별성 희석으로 킬러콘텐츠 확보로 무게중심 이동중 英 지상파방송사의 디지털 전략, ISP를 아우르는 Project Canvas로 활로 재모색…최근 동향과 국내 시사점 IPTV : [5] 미국 IPTV 시장 개요 美 Verizon, 케이블사 고객을 겨냥한 위성TV 번들상품 출시…무제한 시내외 전화도 포함 美 케이블 업계, 양방향 서비스 기술표준 'EBIF' 채택 러시…IPTV와 애플리케이션 경쟁 본격화 예고 OTT와 웹2.0을 끌어안으며 IPTV2.0으로 진화를 서두르는 美 Verizon의 FiOS TV…최근 동향과 분석 인도 지상파·위성·케이블·IPTV 점유율 현황 (2009.6) 방통융합을 넘어 온라인동영상 업체까지 아우르는 '미디어스크램블' 시대로…미국의 사례와 시사점 IPTV, 국내외 동향과 전망 마침내 단행된 미국의 디지털방송 전환, MSO들에는 기대 이상의 반사이익 안겨 줘…국내 상황과의 차이와 시사점 美 Verizon의 IPTV 서비스 업그레이드 전략…WiFi 리모콘, 휴대폰 연계, 위젯 앱스토어 美 방송업계 전체를 망라한 TV Everywhere, 새로운 업계표준으로 부상중…종편사업자 출범 앞둔 국내에의 시사점 Bell 시대의 종말을 선언한 美 Verizon, "유선통신의 핵심서비스, 이제 음성이 아니라 동영상" 영국 다채널 점유율 및 가입가구수 현황 (2009.2분기) 메이저 플레이어들의 각축장이 되고 있는 美 TV 타깃광고 시장…동향과 시사점 美, 케이블사-Telco간 QPS 경쟁 가시적 단계 돌입…WiMAX와 LTE의 대리전 양상 자체 3G 이통망으로 QPS에 나선 美 케이블사 Cox, 올 여름부터 상용서비스 시작 美 Verizon, 케이블사와 경쟁에서 극약처방으로 맞대응…약정과 위약금 없는 결합상품 출시 구글과 Verizon, 이번엔 TV 광고 제휴...350만 FiOS 가입자 대상의 광고툴 제공 美 Verizon, IPTV에서 a la carte 옵션 제공...케이블사와 OTT에 대항책 美 케이블업계가 직면한 이중고…IPTV와 위성TV로의 코드스와핑, OTT로 인한 코드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