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iPhone을 통해 수집하고 있는 유저 데이터는 그 중요성이 매우 크기 때문에 구글이 이 데이터를 활용하지 못하도록 특별한 검색엔진을 구축해야 한다는 주장이 등장했다. Tag #애플 모바일검색 #애플 검색엔진 #애플 구글 #애플 MS Bing #iPhone 검색 #애플 모바일광고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모바일 검색, 이통사-포털간 제휴로 새로운 국면에 돌입…디폴트 보다 유저경험 장악이 중요 모바일 검색에서 입지 구축이 절박한 MS, 美 Verizon과의 파트너 협상에서 구글 따돌기에 성공…의미와 시사점 앱스토어 차별화, 웹2.0 요소 가미되면서 유저경험 혁신 시도중… P2P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공유와 추천 기능으로 확대 구글, 휴대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검색 쿼리로 이용하는 서비스 ‘Goggles’ 발표 음성을 키워드로 한 모바일검색 상용화…구글, 클라우드 기술과 연계해 정확도와 처리속도 실현 Flash에 대한 입장차, 애플 vs. 구글…모바일 BM의 미래상에 대한 상반된 전략 반영 구글폰 Nexus One, 저가모델 포함 후속기종 투입 예정…CDMA 버전도 올봄 출시 스마트폰 시장의 세력구도, 애플 vs. 구글…Flash 지원 여부에 큰 영향 받을 듯 구글과 애플, 모바일 분야에서 정면충돌 태세…“산업전반에 혁신 가져오며 시장파이 키울것” 애플, 모바일광고 놓고 구글과 신경전…“iPhone 기본 검색엔진을 Bing으로 교체할 수도” 구글보이스, iPhone에서는 웹애플리케이션 형태로 이용가능…애플AppStore를 우회 스마트폰 시대, 블루오션으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모바일 광고…최근 동향과 전망 구글, iPhone과 안드로이드폰용 주변정보 검색기능 선보여…최근접 위치를 자동 판별 구글…“향후 3년내 스마트폰이 PC를 압도, 정보검색의 중요성은 더 커져” 인터넷비즈 혁명은 지금부터, 향후 성장의 3가지 키워드…“모바일, 소셜, 실시간” 구글, AdWords 모바일 버전 출시∙∙∙스마트폰으로도 광고주가 직접 광고 캠페인 관리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