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미국에서 판매된 전체 TV 중 25% 이상이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커넥티드 TV’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가정에서 다양한 단말을 통해 미디어 콘텐츠를 접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Tag #커넥티드TV #Connected TV #IETV #디지털비디오박스 #Vudu TV #Roku TV #게임콘솔 TV #커넥티드 블루레이플레이어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J-PHONE의 TV폰 출시 발표를 계기로 본 통방융합의 방향성 에릭슨, IMS 기반 IPTV 서비스 데모…키워드는 ‘퍼스널, 인터랙티브, 커뮤니케이션, 고화질, UCC’ 2009년 화두 ‘커넥티드 TV’, 가전업계의 BM 변화 예고…콘텐츠 업계와 제휴 가속화 될 것 TV에 바라는 소비자의 경험, 인터넷을 TV로 옮겨놓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다…위젯에 주목 무선 웹접속 기능탑재 TV, 향후 2년내 시장규모 5배 확대…전체 출하량의 11% 차지 야후 TV위젯, 메이커에 이어 서비스업체들도 참여…아마존, 페이스북, 블록버스터 등 커넥티드TV 업계, Sony의 예사롭지 않은 행보…DVD 출시전 홈씨어터로 최신영화 유통 급물살 타는 Connected 가전 보급, 게임콘솔-TV-블루레이 順…웹동영상 전성시대 예고 OTT 업체와 직접 손잡는 커넥티드 TV...LG와 미츠비시, VUDU 플랫폼 채택키로 커넥티드 TV 확산, 위젯이 핵심역할 담당…CP와 광고주들도 주목 WiFi 전성시대 도래, 스마트폰과 커넥티드 가전 보급의 기폭제로 ‘WiFi Direct’ 기술에 주목 커넥티드 가전 벤더 대상의 ‘CloudTV’ 솔루션업체 등장…美 ActiveVideo 美 메이저 영화사들, VOD 판매로 눈돌려…게임콘솔과 커넥티드TV 보급으로 시장확대 기대 美, PC보다는 TV를 활용한 미디어 혁명 시도…FCC가 직접 나서 개방형 셋탑박스 개발 추진 [MWC] 에릭슨, 안드로이드 기반 TV형 커넥티드홈 단말 발표…화상통화와 웹접속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