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방향TV 기술업체인 ActiveVideo Networks社는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 전송이 가능한 커넥티드 단말 및 TV 제조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가전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Tag #커넥티드 가전 #커넥티드 TV #TV 클라우드 #양방향TV 클라우드 #CloudTV #OTT 동영상 클라우드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Telco IPTV의 직간접적 경쟁자로 부상하는 웹TV와 TV포털들…최근 동향과 시사점 [CES2009] 인터넷 TV와 클라우드의 결합, 선별된 콘텐츠만 유저에 전송…휴대폰과도 연계 알카텔루슨트, EBIF와 tru2way 동시 지원하는 템플릿 기반 양방향 서비스 솔루션 출시 美 케이블업계, Flash와 Tru2way의 공존 모색...CableLabs의 향후 행보가 변수 양방향서비스, IPTV와 케이블 업계간 경쟁의 새로운 화두로 부상 …기술선택지 보다는 유저편의성(UX)이 관건 美 케이블 업계, 양방향 서비스 기술표준 'EBIF' 채택 러시…IPTV와 애플리케이션 경쟁 본격화 예고 방송시장에서 점점 커지는 Content Aggregator의 역할, 인터넷 콘텐츠오너들과 파트너쉽 체결 美 케이블사 주도 조인트벤처 ‘Canoe’, EBIF 기반의 양방향TV 광고 템플릿 공개 美 Verizon, IPTV용 앱스토어 'Widget Bazaar' 출시...SNS, 사진공유, 게임 등 유무료 애플리 판매 [해외시각] TV 리모컨의 진화, 콘텐츠의 다양화에 따라 변화는 불가피… 유저경험의 가치와 가격간 균형점 찾기가 관건 셋톱박스, 고사양화 추세로 시장 급성장, HD방송과 양방향 서비스 확산이 견인차 OTT 업체와 직접 손잡는 커넥티드 TV...LG와 미츠비시, VUDU 플랫폼 채택키로 Sony의 커넥티드 가전 전략…”제품의 90%에 인터넷 접속기능 탑재해 서비스로 연계” Connected 가전 시장의 개화, 제조업의 패러다임이 바뀐다…플랫폼 공통화가 중요 커넥티드 홈디바이스, 가전업계의 ‘Next Big Thing’으로 주목…연평균 23%의 성장률 美 Comcast, 양방향서비스 플랫폼 확장 추진…TV연동형 애플리, 위젯, IPG가 핵심 커넥티드 단말, 상당수는 MVNO들이 공급하게 될 것…대형 소매체인과 단말벤더에게도 기회 커넥티드 단말, 5년내 보급율 250% 증가…제조업계와 이통사 모두에 큰 성장기회 제공